[아이티데일리]한국토지신탁이 충북 제천시에서 선보이는 교육 특화단지 ‘제천 코아루 드림’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충북 제천시 왕암동 779번지에 위치한 ‘제천 코아루 드림’은 지하1층~지상 15층, 11개동 규모로 △전용 60㎡A 356가구 △전용 60㎡B 64가구 △전용 60㎡C 231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교통망으로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단지와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2018년에는 원주-제천 간 복선전철(국토교통부 고시)이 개통되면 원주~제천까지 약 19분, 청량리~제천 간 약 8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제천 코아루 드림’은 바이오밸리 1차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미 조성이 완료된 바이오밸리 2차와도 가까운 직주근접 주거지다. 또한 바이오밸리 3차와 신월동 미니복합타운 조성도 예정되어 있다. 롯데마트 등 차량 접근이 편리하며 버스터미널, 제천역, 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해 있다.

아울러 종로엠스쿨과 연계하며 입주민 자녀의 초•중 교과과정 프로그램(예정) 등을 제공한다.

‘제천 코아루 드림’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이며 4Bay 구조로 공간의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팬트리를 제공(일부 가구)한다.

저층세대에는 천정고를 기준층 대비 10cm 높게 설계(1․2층 적용)했다. 한 세대에 2개의 출입문 분리설계(66㎡B 세대구분형 선택 시), 측면 발코니 확보(60㎡C) 등 특화설계를 했다.

주변 커뮤니티시설도은 피트니스센터, 맘스카페, 경로당 등을 조성하며, 다목적 중앙잔디마당을 조성했다
한편 ‘제천 코아루 드림’ 견본주택은 충북 제천시 하소동 79-6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