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CAM/PLM 솔루션 전문기업 PTC는 최근 CAM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NC 그래픽스(NC Graphics Ltd.)를 인수했다. PTC가 NC 그래픽스를 인수한 것은 금형 관련 특화된 CAM 기술을 보유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NC 그래픽스는 컴퓨터 지원제조 (Computer Aided Manufacturing : CAM) 기술을 바탕으로 툴 제작을 최적화 시키고 고속 정밀 가공 과정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왔다. 또한 NC 그래픽스는 우주항공, 자동차, 의학장비 그리고 모터스포츠등 다양한 특정 산업별 제조 시장에서 1,500개가 넘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PTC는 이번 인수로 기존의 CAD 데이터와 관계없이 고속 정밀 가공 CAM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는 툴메이커나 회사에 오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NC 그래픽스 테크놀로지를 새로운 제품명인 프로툴메이커로 제공할 예정이다.

PTC의 소프트웨어 제품 수석 부사장 겸 CPO(최고 제품 관리자)인 짐 해플만은, "금형 툴의 설계와 제조는 신제품 출시 싸이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인수로 고객들은 고객의 CAD 데이터와 외주 파트너사의 툴메이커 CAM 시스템을 연결시킴으로써 외주 툴메이커 업체와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