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 업무용 휴대 DDS 라우터 기술개발’ 목표

 
[아이티데일리] 출연연과 대학이 보유한 연구개발 역량을 중소기업이 활용해 혁신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ICT R&D 바우처 지원사업에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가 선정됐다.

선정된 과제는 ‘현장 중심 업무용 휴대 DDS 라우터 기술개발’이다. DDS 미들웨어를 기반으로 현장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현장 중심의 정보공유체계 구축을 가능케 하는 DDS 라우터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과제에는 ▲1만 개 이상의 라우터 연결기능, 1024개 이상의 도메인 생성관리 기능, 토픽 관리도구기능의 휴대 DDS 라우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3개 이상의 디폴트 센서 데이터를 표출할 수 있는 DDS 플레이어 소프트웨어개발 ▲라우터 환경 구성, 명령 제어 ▲상태확인 기능의 휴대 라우터를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용 라우터 관리도구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ICT R&D 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된 에이치투오시스템의 현장 중심 업무용 휴대 DDS 라우터 기술 개발 과제는 대 테러 작전, 112 출동, 119 긴급재난 구조, 건설현장 및 공연장 안전관리 등 현장 요원들이 다양한 휴대 기기를 이용해 업무를 처리하는데 이용될 수 있다.

특히 재난지역에서의 구조작업이나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공연장 등에서는 짧은 시간차이로 현장 업무 목표의 달성 여부가 결정되는데 이런 업무에 특히 유용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