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올 초 공시지가 상승세와 시의 적극적인 도시 발전 계획 수립 등이 맞물린 울산광역시의 언양 부도심에 공급된 ‘울산역(KTX) 송대지구 양우내안애 더퍼스트’가 내일(4일)부터 3일간 진행될 당첨자 계약을 앞두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난달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청약을 진행했다. 1~2차 청약 결과 총 1,681가구(특별공급 34가구 제외) 모집에 5,648명이 접수해 평균 3.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 주택형 청약이 순위 내 마감된 가운데 최고 경쟁률은 전용 72㎡E형이 2순위에서 기록한 33대 1로 집계됐다.

언양 울산내안애의 분양가는 3.3㎡당 718만원대부터로 책정됐다. 계약금 500만원(1차) 정액제가 적용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지원한다. 발코니 확장 시, 안방 붙박이장과 현관 중문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입주자가 원하는 평면 선택이 가능하다.

서(西)울산에 들어선 이 브랜드 타운은 지하 5층, 지상 14~20층, 28개 동 규모의 1,715세대 대단지로 도시개발구역인 울산시 울주군 언양읍 송대지구 B4블록에 터를 내린다. 주택형을 나눠보면 전용면적 기준 63㎡형, 72㎡형, 84㎡형으로 전 세대 중소형 구성으로 이뤄졌다.

단지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있는 KTX 울산역을 이용하면 부산까지 20분대, 서울까지 2시간대에 각각 도달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부산-울산 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서울산 나들목과 언양 교차로를 이용할 경우 울산, 부산 방면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울산-양산 방면 대중교통 인프라도 갖췄으며 언양터미널이 기존 위치에서 사업지 인근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언양 초등, 중학교 등 8개 초, 중, 고가 지척에 있으며 울산과학고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는 상주인원 1만2000여 명 규모의 반천산업단지와 반송산업단지(예정)도 있다.

내부 설계는 맞통풍의 4베이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통풍이 좋다. 뿐만 아니라 넉넉한 수납공간과 알파룸 설계를 적용했다.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인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센트럴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이 갖춰진다.

양우건설 관계자는 “울산 도심과 멀지 않은 곳이면서도 KTX 울산역과 서울산 산업클러스터의 이점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에 고객들의 다양한 주거 관련 니즈를 사전에 파악하고 특화시킨 상품성이 수요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으면서 우수한 청약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4월 15일 첫 선을 보인 울산역 송대지구 양우내안애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번영로 144 (번영사거리 or 현대해상사거리)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