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BSM) 전문 기업인 '매그넘 테크놀러지'를 인수하여 IT 시스템 관리 부문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BSM 시장에 진출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매그넘의 BSM 기술을 자사의 IT 시스템 관리 제품에 통합할 예정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기업의 주요 정보와 데이터들을 전략적으로 통합해 고위 임원용 대쉬보드(executive dashboards), SLAs(서비스수준협약), 컴플라이언스(준법감시규제) 성능 및 비즈니스 영향 분석 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관리 솔루션인 '포그라이트(Foglight)'와 매그넘의 BSM 솔루션들을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기업들의 IT 서비스와 IT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를 연계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할 계획이다.

BSM은 IT서비스를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관리하고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비즈니스 중심의 IT서비스와 밑바탕이 되는 IT인프라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와 IT를 유기적으로 연동시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IT 인프라의 장애 및 성능 저하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는 것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전완택 대표이사는 "매그넘의 BSM 기술과 퀘스트소프트웨어의 포그라이트(Foglight) 등을 통합하여 비즈니스 서비스 상황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관리 솔루션을 출시하여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고 밝히고 "국내시장에는 금년 3분기를 기점으로 본격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