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된 동탄테크노밸리에 IT 타워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신축된 금강펜테리움 IT타워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 2신신도시 테크노벨리 내 18-3BL에 위치해 있으며, 용도는 공장과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이 갖춰진 지식산업센터이다.

이곳의 입지 조건은 2016년 내에 개통될 예정인 동탄역이 1km 거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KTX와 GTX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KTX를 이용할 경우 평택역에서 동탄역까지, 동탄역에서는 수서역까지 직통으로 연결이 된다. 동탄역이 개통하면 동탄에서 수서까지 약 12분이 소요될 전망이다. ‘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GTX로는 용인과 성남, 수서를 거쳐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오갈 수 있다.

자동차나 버스를 이용할 경우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역까지 3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제2 순환고속도로, 제2 영동고속도로, 제2 경부 고속도로도 신설될 예정이다.

동탄 테크노벨리는 판교 테크노벨리의 2.7배를 넘는 규모의 산업단지로 정부에서는 이곳을 첨단 산업이 집적된 핵심 거점으로 삼고 기업활동과 지식기반제조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나서고 있다.

최근 판교테크노밸리의 2.7배를 넘는 수도권 복합산업 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에 지식산업센터가 분양할 예정이다.

이곳에 입주할 업체들은 삼성전자를 비롯해 3M, 두산중공업 등으로 동탄일반산단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를 계획하고 있는 업체들은 동탄 현지의 지역 기업과 지구내 첨단외투기업과의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정부 당국은 더 많은 기업들을 동탄에 유치하기 위해 여러 가지 세금 감면 혜택도 마련했다. 법률상 지식산업센터 용도인 IT 타워는 일반 오피스와 달리 취득세 50%, 재산세 37.5%의 감면 혜택이 있다.

또한 부가세 환급이 가능하며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추가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신축 IT 센터의 설계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그룹 ‘퍼킨스 이스트만'의 브래드포드 퍼킨스 회장이 맡았다.

퍼킨스 이스트만은 주택과 의료, 교육, 도시 디자인 등 다양한 건물 형태를 목표로 하는 다수의 프로젝트에 참여, 수상한 기업이다.

브래드포드 회장은 현재 미국 30여개주와 20여개 국가에서 수백 건의 프로젝트에 책임 건축가로 참여하고 있다.

신축 IT센터는 5.8m의 높은 층고로 설계됐으며, 건물 실외에 휴게 공언이 조성돼 있다. 세미나실, 회의실 등 다양한 공간과 함께 양방향 화물 엘리베이터도 갖췄다.

지하 1층 썬큰시설은 자연 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다. 주차 공간은 법정 주차대수의 172.94%로 총 294대의 차를 주차할 수 있다.

아울러 핵심 벽체 사이에 커플링 빔을 설치해 내풍과 내진 설계를 한 것도 특징이다.

도시첨단 산업단지로 구성된 동탄 테크노밸리에는 IT타워 등 시설이 완공되면 향후 18만명 이상의 근로자가 일하게 될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IT타워에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나 개인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