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 동래구 명륜동 71번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명륜’의 견본주택을 5월 4일 개관할 예정이다. 단지는 동래사적공원 아래에 위치해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0층, 5개 동, 총 49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 383가구 △101㎡ 110가구로 구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가 전체의 약 77%를 차지한다. 대부분의 가구를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조망권을 극대화했으며, 100% 판상형으로 설계해 통풍과 주거쾌적성이 뛰어나다. 전 가구에 4베이 혁신평면이 적용되며, 전용 101㎡의 경우 알파룸이 제공된다.

근린상가 주차를 제외한 대부분의 주차장을 지하화했고,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센터를 조성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각 동 출입 현관과 지하주차장, 어린이놀이터 등에 CCTV를 설치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전체 주동의 1층은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이에 따라 조망과 채광은 물론 사생활보호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아울러 단지 동쪽에 위치한 동래사적공원은 단지 내 산책로와 연결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힐링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수준 높은 생활인프라도 장점이다.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메가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풍부한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동래구청, 동래보건소, 동래우체국 등 행정시설과 대동병원 등 대형병원도 가까이 있다.

부산 시내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으로도 이동이 가능한 교통 여건을 갖췄다.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명륜역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동래역을 이용하면 1호선과 4호선을 환승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버스 노선이 지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 부산 전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만덕터널 및 원동IC를 이용하면 부산 도심 및 주변 지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동래구 사직동 144-27번지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