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 DBA 위한 사용자 중심 가이드북

▲ 티맥스가 영진닷컴을 통해 ‘티베로 6 실무 활용 테크닉’을 출간했다.

[아이티데일리]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관계사인 티맥스데이터와 함께 국산 DBMS 제품 ‘티베로(Tibero) 6’의 실무활용 테크닉을 수록한 ‘티베로 6 실무 활용 테크닉’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영진닷컴(사장 김길수)을 통해 출간된 ‘티베로 6 실무 활용 테크닉’은 데이터베이스의 A부터 Z까지 설명하는 한편, 티베로 6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설치 및 관리 가이드,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티베로 관리자들을 위한 실무 테크닉들이 소개됐다.

더불어 DB 전환 시 사전 점검과 전환 수행, 전환 검증 등과 같은 세부적인 고려사항과 함께, 이기종 데이터베이스로의 데이터 및 오브젝트에 대해서 여러 가지 전환 툴과 전환 방법을 제시해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베이스 전환을 다루고 있다.

영진닷컴 관계자는 “국내에서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들은 점차 늘고 있는데 반해, 외산 제품에 대한 서적만 있을 뿐 그동안 국산 제품 및 기술을 다룬 서적은 없었다”며, “기존 티베로 DB 사용자들은 물론 향후 티베로 DB를 도입하려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많은 고객들이 외산 제품을 티베로 DB로 전환하려 해도 관련 자료가 많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고객이나 고객사 DBA들이 궁금해 할 내용에 대해 티맥스소프트의 실무자가 최대한 고객 중심으로 직접 집필하여 실무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