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가상현실 경험 제공 콘텐츠 등장 기대

▲ ‘라데온 프로 듀오’ 소개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AMD는 ‘리퀴드VR’ 솔루션을 탑재한 최신 가상현실 플랫폼 ‘라데온 프로 듀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라데온 프로 듀오’는 가상현실(VR)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를 위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 플랫폼이다. 게임과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교육, 저널리즘, 의료장비 등 다양한 분야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환경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16TFLOPS에 달하는 강력한 연산 능력을 바탕으로, 가상현실 콘텐츠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강력하고 일관성 있는 연산 능력을 제공하는 하드웨어가 필수적으로 갖춰져야 한다. ‘라데온 프로 듀오’는 ‘파이어프로(FirePro)’ 및 라데온 제품군 등 그래픽 분야 전반에 걸쳐 AMD가 보유한 강력한 IP(지적재산권)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리퀴드VR’ SDK가 탑재된 이번 신제품은 현존하는 가장 빠른 가상현실 플랫폼으로서, 최상의 그래픽과 가상현실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AMD는 콘텐츠 개발 커뮤니티와 밀접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리퀴드 VR’ 등 최신 기술을 통해 지연율을 개선하고 가상현실 파이프라인 구축을 가속화하는 등 개발자가 느끼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라데온 프로 듀오’는 강력한 듀얼 GPU를 탑재, 가상현실 개발자는 물론 콘텐츠 개발자 및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AMD는 이번 제품 출시로 탁월한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의 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AMD의 가상현실 인증 프로그램인 ‘AMD VR 레디 크리에이터(AMD VR Ready Creator)’ 부문에 포함되는 초기 제품 모델이며, ‘크라이텍 VR 퍼스트’의 가상현실 플랫폼으로도 채택돼 활용되고 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를 플랫폼으로 채택한 ‘크라이텍 VR 퍼스트’는 현재 가상현실 개발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대학 교육 기관과 연계, 가상현실 연구소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MD는 ‘라데온 프로 듀오 제품’이 가상현실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는 한편, 최적의 환경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가상현실 및 몰입형 컴퓨팅 환경의 구체적인 미래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26일부터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며, AIB 파트너 및 시스템 빌더들을 대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제품의 권장소비자가격(SEP)은 미화 1,499달러로 책정됐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MD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