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비즈니스 오브젝트 대상 특허 침해 소송에서 승소

인포매티카가 최근(현지 시각 5월 16일) 비즈니스 오브젝트(이하 BO)를 대상으로 제기한 특허 소송에서 승소함에 따라 BO는 앞으로 자사 제품에 인포매티카 특허권이 있는 데이터 전환 기술을 포함시켜 출시할 수 없게 됐다.

인포매티카는 2002년 7월에 당시 ActaWorks product(현재 BO의 'Data Integrator') 로 팔리던 제품이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웨어하우징 내 데이터 변환을 실행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론'이라는 제목의 미국 특허 Nos. 6,014,670 및 6,339,775를 비롯한 여러 특허를 침해했다고 비즈니스 오브젝트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지난 4월에 법원은 만장일치로 인포매티카의 특허가 유효하며 BO는 고의로 인포매티카의 특허를 침해했으며 과거의 침해에 대해 보상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이러한 법원의 최종 판결에 따라 BO는 판매를 위해 제조된 Data Integrator 제품에서 즉시 특허를 침해한 코드를 삭제해야 한다.

인포매티카는 인포매티카 솔루션으로 이전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특별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인 '인포매티카 파워 투 이노베이트(Informatica Power to Innovate)'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BO의 Data Integrator에 대한 데이터 통합/ETL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보상 교환 프로그램으로서 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인포매티카 파워센터(Informatica PowerCenter) 구입시 적용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