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2016년 고용동향에 따르면 올해 2월 청년실업률이 1999년 이후 역대 최고치인 12.5%에 달했다고 밝혔다. 15~29 세에 해당하는 청년층 중에서 열 명중 한 명은 일자리가 없다는 뜻이다. 기술창업은 이런 청년실업의 해결책 중 하나이다.

많은 기술 아이템 중 자동차외형복원은 자동차도색, 흠집제거 등 자동차 외부의 상처를 수리하는 업무를 말하는데, 특히 외형복원에서 자동차도장, 흠집제거 기술은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고 많이 이루어지는 작업이다.

복원달인의 관계자는 “30~50대의 중, 장년층뿐만 아니라 현재 자동차학과에 다니고 있는 대학생이나 갓 졸업한 20대 초중반의 청년들도 기술을 배우고 창업을 하기 위해 많이 찾아오는 추세다.”라고 밝혔다.

또한 법적 규정을 준수하고 환경오염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기술이 도장도색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관계자는 “본 회사는 완벽한 복원과 환경오염 최소화, 법적규정을 준수하는 기술을 90년대부터 지속적으로 개발해왔으며 현재 다수의 기술특허 등록이 되어있다”고 전하며 “복원달인에서 개발한 자동차도장부스일체형과 함께 사용한다면 이 모든 것을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