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및 브랜드 앱 관련 리서치, 개발, 서비스 협력기업

 
[아이티데일리] 다쏘시스템은 3DPLM소프트웨어(이하 3DPLM)의 전체 소유권을 인도 IT기업 지오메트릭(Geometric)으로부터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3DPLM은 지난 2002년에 설립된 임직원 수 2,000명 규모 기업으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및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관련 리서치와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3DPLM은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R&D부문과 통합된다.

한편, 지오메트릭은 인도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의 IT기업인 HCL테크놀로지에 인수됐으며, 3DPLM을 제외한 지오메트릭의 모든 사업을 HCL 테크놀로지로 편입시켰다. 다쏘시스템은 지오메트릭의 3DPLM 사업의 총 소유권을 인수, 3D익스피리언스 등 사업 프로젝트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마누 M 파르피아(Manu M. Parpia) 지오메트릭 CEO는 “수년간 지오메트릭은 다쏘시스템과 함께 가치를 높여왔으며 동시에 꾸준한 성장으로 주주들에게 이익을 제공했다”며, “이번 인수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판단했으며, 3DPLM직원들도 다쏘시스템과 함께 밝은 미래를 그리길 원한다”고 말했다.

도미닉 플로랄(Dominique Florack) 다쏘시스템 부사장은 “14년간 지오메트릭과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3DPLM의 R&D를 높여왔으며, 글로벌 R&D의 중요한 자산이 됐다.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한다”며, “다쏘시스템과 3DPLM의 완전한 결속은 지속적인 투자와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며,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R&D와 전략적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공헌해 다음 세대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