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툴바 ‘다음-V3 툴바’ 공동 개발하기로, 안연구소의 '블루2' 포함 예정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석종훈 www.daum.net)과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www.ahnlab.com)는 16일 서비스 공동 개발 및 마케팅을 주요 골자로 하는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인프라를 통한 인터넷 서비스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전개 ▲양사 고객을 위한 365일 토털PC케어 '빛자루 프리' 서비스 제공 ▲안전한 인터넷 생활을 위한 클린 인터넷 캠페인 실시 ▲향후 비즈니스 활동에서 상호 신규서비스 적극 지원 ▲양사 플랫폼을 활용한 사용자 편의성 강화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는 3분기 중 다음이 야심차게 선보일 차세대 툴바 'Daum-V3 툴바 3.0(가칭)'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다음 툴바에는 안연구소의 새로운 서비스 '블루2'(코드명)가 포함된다. '블루2'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을 배포하거나 피싱 등 불법적 행위를 하는 악성 웹페이지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안연구소가 최근 선보인 통합 PC보안 서비스인 '빛자루 프리'와 연계해 네티즌이 365일 안전하고 쾌적한 인터넷 및 PC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