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국내 최초 모바일 제품 일본 업체와 공급계약 체결

국내 모바일RFID 제품이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무선인식(RFID) 전문업체인 디앤에스테크놀로지(대표 이원우)가 최근 일본 규격에 맞게 개발한 PDA용 CF타입의 UHF RFID 리더를 출시하고, 지난 3월 일본 AMSC사와 수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S의 이 제품은 작년 9월 일본에서 개최된 'Auto-ID 전시회'에서 동글(Dongle) 및 PDA용 RFID 리더에 관심을 가진 AMSC사의 요청에 따라 6개월만의 개발 끝에 일본의 RFID 관련 전파규정에 맞춰 개발됐다.
특히 이 제품은 10mW의 출력 규정을 준수한 초절전 설계로 기존의 PDA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D&S의 특허기술인 리더간 인식충돌 방지기술 등이 적용돼 여러 대의 리더기가 동시에 작동되는 모바일 작업 환경에서도 동시 작업이 용이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D&S 관계자는 "최근 TELEC, ROHS 등 일본 시장 시판에 필수적인 제반 인증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방한한 AMSC, NEC/TOKIN 등 일본의 기술진들이 이 제품의 테스트 결과에 만족함에 따라 조만간 제반 인증을 대행해 마무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D&S는 이번 AMSC사와의 일본 내 공급계약을 통해 PDA용 UHF CF타입 리더뿐만 아니라 휴대폰용 UHF 동글타입 리더, 손목착용형 UHF 웨어러블 리더, 다기능 응용형 UHF리더 모듈 등 4가지 제품을 함께 공급키로 했다.

D&S 이원우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새롭게 등록된 RFID 브랜드인 '해모수(HAENOUS)'를 일본 시장에 본격 소개하게 돼, NEC를 포함해 2~3곳의 미국과 일본기업으로부터도 OEM 공급을 요청받아 곧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일본에서 국내 모바일 RFID 기술 및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함으로써, 모바일 RFID 분야를 향후 수출 주력상품으로 키울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를 시작으로 AMSC사의 유통망과 NEC/TOKIN사의 자체 OEM 물량으로 올 연말까지 3만대 가량 공급하기 위해 협의중에 있으며, 내년에는 생산규모를 올해보다 2배이상 늘리기 위해 생산시설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