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상호연결 및 메트로 패킷 광전송 대응 통합 솔루션 제공”

 
[아이티데일리] 주니퍼 네트웍스(이하 주니퍼)는 클라우드 및 메트로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문 업체 BTI 시스템즈(BTI Systems)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주니퍼는 이번 인수를 통해 더욱 개방적이고 자동화된 고효율 IP 및 광전송 네트워크를 공급할 수 있게 됐으며, 이로써 급성장하는 데이터센터 상호연결(Data Center Interconnection) 및 메트로 패킷 광전송(Metro Packet Optical Transport) 시장에 대응하는 통합 관리 아키텍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양사 포트폴리오의 긴밀한 통합을 바탕으로 고객들은 ▲통합된 단일 레이어 패킷-광 네트워킹(Single-layer packet-optical networking)을 통한 효과적·경제적 데이터센터 인터커넥션(Data Center Interconnection) 및 메트로 네트워크(Metro Networks) 모델 제공 ▲통합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및 관리 시스템으로 네트워크 자동화 확대 및 운영비용 절감 ▲네트워크 통합 및 자동화로 신속한 서비스를 구현해 능동적 네트워크 조정 지원 ▲개방형 프레임워크로 고객에게 상기 혜택의 도입 시점과 방법에 선택권 제공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주니퍼는 기존 보유 IP와 이더넷 제품 포트폴리오에 고급 옵티컬 기능, 옵티컬 네트워크 관리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 BTI 시스템즈의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추가한다.

상호보완적 기능과 전문성을 활용해 기존 스위칭 및 라우팅 포트폴리오의 옵티컬 기능 통합을 보다 고도화하며, 오픈 옵티컬 라인(open optical line) 시스템을 통해 비용 대비 효율적인 네트워크 구현을 지속해 나간다. 네트워크의 모든 레이어를 개방형 표준 기반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운영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며, 이에 대해서는 이후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예정이다.

조나단 데이비슨(Jonathan Davidson) 주니퍼 네트웍스 개발 및 혁신 담당 총괄 부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주니퍼와 BTI 시스템즈는 고객들이 직면한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개방적이고 효율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주니퍼 네트웍스는 양사의 통합을 통해 달성하게 되는 새로운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