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 & BI, 그리고 변화와 혁신’ 주제로 빅 데이터 분석과 혁신 관련 정보 공유

▲ 지난해 열렸던 BI콘퍼런스 행사 전경 모습

[아이티데일리] 지난 2004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13회를 맞이하는 ‘2016 BI 콘퍼런스(2016 Business Intelligence Conference)’가 오는 4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BI 콘퍼런스는 컴퓨터월드/IT DAILY와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가 매년 공동으로 주최하는 산학 콘퍼런스로, 올해에는 ‘빅 데이터 & BI, 그리고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다.

콘퍼런스는 글로벌 기업들과 국내 기업들이 준비한 빅 데이터 분석 및 구현 방안과 솔루션, 그리고 최근 알파고로 인해 이슈가 된 인공지능&머신러닝 등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꾸며진다.

또한, 이날 함께 진행되는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는 학계 전문가들이 준비한 다양한 연구논문과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콘퍼런스는 조성배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장의 환영사와 SAS코리아 조성식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되며, 오전 세션에서 클릭(QLIK), 비아이매트릭스, 굿모닝아이텍, SAS의 데이터 전문가들이 빅 데이터 분석과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혁신 등에 대해 소개한다.

오후에는 산업세션 3개 트랙과 학술세션 1개 트랙으로 나뉜 4개 트랙에서 16개 세션이 각각 진행되며, 후반부 세션에서 빅 데이터 분석 및 BI 전문가인 리비젼컨설팅 전용준 박사와 오라클 홍성욱 상무의 강연이 이어진다.

콘퍼런스와 관련된 아젠다 확인 및 사전등록은 2016 BI 콘퍼런스 행사 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