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TFLOPS 연산 능력 통해 탁월한 VR 환경 제공

▲ AMD ‘라데온 프로 듀오’

[아이티데일리] AMD는 영화 ‘어쌔신 크리드 VR’ 제작에 자사 가상현실(VR) 그래픽 플랫폼과 솔루션이 사용된다고 31일 밝혔다.

AMD는 20세기 폭스(20th Century Fox)와 뉴 리젠시(New Regency), 유비소프트 모션 픽쳐스(Ubisoft Motion Pictures), 가상현실 개발 스튜디오 프랙티컬 매직(Practical Magic)이 영화 제작을 위해 자사 ‘리퀴드VR SDK’를 탑재한 라데온 프로 듀오 GPU 제품(AMD Radeon Pro Duo GPU featuring the AMD LiquidVR SDK)’을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른 가상현실 개발 플랫폼으로, 곧 발표 예정인 영화 ‘어쌔신 크리드’의 가상현실 체험 버전 제작에 활용된다. ‘어쌔신 크리드 VR’은 동명의 영화 ‘어쌔신 크리드’와 함께 전 세계를 무대로 제작되는 가상현실 콘텐츠로, 새롭게 출시되는 AMD ‘라데온 프로 듀오’ 그래픽 카드와 AMD ‘리퀴드VR’ 솔루션을 활용해 제작된다.

매튜 루이스(Matthew Lewis) 프랙티컬 매직(Practical Magic) 가상현실 부문 총괄 사장은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대단히 강력한 연산 능력을 가진 하드웨어가 필요하므로, 우리는 이를 위해 AMD ‘라데온 프로 듀오’ 제품을 채택했다”면서,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우수한 성능의 그래픽 카드일 뿐만 아니라, 세부적인 부분에서 부터 가상현실 환경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최고 수준의 가상현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개발과 하드웨어 기술이 밀접하게 연결돼야 한다. 이런 점에서 AMD는 프랙티컬 매직이 구축할 수 있는 가상현실의 영역을 한층 넓혀줬다”고 전했다.

로이 테일러(Roy Taylor) AMD 콘텐츠 및 제휴 부문 총괄 부사장은 “가상현실은 이미 우리 주변에서 활용되고 있다. AMD는 전략적으로 가상현실 분야의 기술적 리더십을 확장해 왔으며,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사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도 구축하고 있다”면서, “이번 ‘어쌔신 크리드 VR’ 제작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AMD는 세계적인 영화 및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사들을 위한 강력한 연산과 기능을 갖춘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자카리 엘러(Zachary Eller) 20세기 폭스(20th Century Fox) 부사장은 “이번 ‘어쌔신 크리드 VR’ 제작과 관련해 AMD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대단히 기쁘다. ‘어쌔신 크리드 VR’은 매니아층에게 영화 속 장면들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AMD의 기술을 통해 우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가상현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캡사이신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라데온 리퀴드VR SDK’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가상현실 플랫폼으로, 16TFLOPS의 강력한 연산 능력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AMD는 ‘리퀴드VR’ 기술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풍부하고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마이클 패스벤더(Michael Fassbender)와 마리옹 꼬띠아르(Marion Cotillard) 주연의 영화 ‘어쌔신 크리드’는 2016년 12월 21일 전 세계에 개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