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형 및 저가형 RF 계측기와 휴대형 오실로스코프 등 시장 출시

한국애질런트가 최근 'Spring Press Launch 2007' 개최를 통해 휴대형 및 저가형 RF 계측기와 DSO5000 시리즈 휴대형 오실로스코프를 시장에 내놓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 애질런트, 최초의 휴대형 RF 스펙트럼 분석기 N9340A






자사 최초 휴대형 RF 스펙트럼 분석기 출시

N9340A는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최초의 휴대형 RF 스펙트럼 분석기로, 저렴한 휴대형의 고성능 기능을 갖추고 있다. 먼저 N9340A는 우수한 성능을 통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테스트를 할 수 있다. 또 우수한 감도 및 선택성으로 이 같은 까다로운 환경에 부응하도록 설계됐다. DANL은 전치 증폭기(preamplifier)가 꺼진 경우 -124dBm, 켜진 경우 -144dBm이다(330Hz RBW, fc보다 10MHz 작음, 1.5GHz 이하). 위상 노이즈는 30kHz 오프셋에서 -87dBc이다. 특히 보다 빨라진 스위프 시간 및 우수한 유용성과 함께 탁월한 DANL과 RBW의 결합으로, 광범위한 RF 현장 테스트를 위한 탁월한 성능을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N9340A는 점유 대역폭, 채널 전력 및 인접 채널 전력비의 원버튼 측정을 지원한다. 따라서 현장에서 실제로 셋업 시간이 필요없다.

N9340A는 여러 기능을 겸비해 현장 사용에 맞게 최적화됐다. 모든 최신 애질런트 휴대형 필드 테스터를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밝은 햇빛이나 다른 까다로운 자연광 환경에서 문제없이 작동한다. 보통보다 큰 7.2인치(18.3cm) 반투과형 컬러 LCD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선명하고 밝은 트레이스를 제공한다. 그늘에서 이 테스터 작동 시 별도의 요구사항은 없다. 아울러 4시간의 배터리 작동 시간으로 추가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거나 재충전하지 않아도 된다.

N9340A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11개 언어를 지원하므로 모국어로 쉽게 작동할 수 있다. N9340이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번체 및 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포루투갈어, 러시아어 및 스페인어이다. 이와 함께 PC 원격 제어가 테스터의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지원되며 PC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계측기 작동 중에도 스펙트럼 분석기를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편리하게 보고서를 생성, 편집 및 인쇄할 수 있다.

이밖에도 N9340A는 USB 메모리 스틱 지원으로 사용자는 쉽게 측정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고를 위해 PC에 전송할 수 있고,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가 3.5kg으로 현장에서 작동하기가 편리하다. 특히 인체공학적인 소프트 휴대 가방으로 쉽게 운반할 수 있다.

N9320A, 편리성과 유용성 강화


▲ 애질런트, RF 스펙트럼 분석기 N9320A





애질런트는 또 경제적인 엔트리 레벨 N9320A RF 스펙트럼 분석기도 출시됐다.
애질런트 N9320A 출시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고속 측정 속도(비제로 스팬에서 9.2ms), 우수한 DANL(-148dBm), 좁은 RBW(10Hz), 높은 TOI(+13dBm) 및 사용 편리성을 갖춘 저가의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N9320A은 9.2ms 고속 스위프가 측정 시간을 줄이고, 생산성과 처리율을 증대시키고, 전치 증폭기가 있는 -148dBm DANL은 로우 레벨 신호를 감지하고 실제 디바이스 특성 분석을 파악하는 데 유용하다. 또한 10Hz~1MHz RBW는 가까이 있는 신호를 구별하고 회로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며, +13dBm TOI는 DUT에 미치는 계측기 왜곡의 영향을 줄여주는 특징을 갖고 있다.

N9320A은 또 유용성이 강화됐다. 판독하기 쉬운 소프트키와 연결되어 있는 선명한 6.5인치 TFT 컬러로 인해 사용자들이 테스트 결과를 보다 신속하게 판독할 수 있다. GUI는 11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손쉽게 데이터를 메모리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PC로 원격 제어를 할 수 있어서 빠르고 편리하게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자동 튜닝 키를 통해 사용자는 신속히 최고 레벨 신호를 찾아 화면 중앙에 맞추고 스팬을 조절할 수 있으므로 정확하고 신속하게 측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Power Suite가 채널 전력, OBW, TOI, SEM, ACP와 같은 원버튼 측정 기능을 제공해 일상적인 테스트 셋업 시간을 줄이고 셋업 정확도를 보장하며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밖에도 트레이스가 4개, 마커가 12개이므로 보다 효율적으로 신호를 분석하고 회로 성능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PC 소프트웨어가 전면판의 모든 컨트롤 및 셋업 파라미터를 복제하여 유용하고 간단한 데이터 분석 툴을 제공한다.

RF 신호 소스 제품범위 확장해 고객 확대


▲ 애질런트, RF 신호 발생기 N9310A





애질런트가 저가 제품으로 내놓은 또 하나의 제품이 RF 신호 발생기 'N9310A'다.
N9310A는 9kHz~3GHz의 범위 및 AM, FM, 위상 변조, 펄스 변조 및 IQ 변조기(옵션)을 포함한 전체 범위의 변조 유형을 지원한다. 이 신호 발생기는 외부 IQ 소스를 이용해 다양한 유형, 심지어 최신 디지털 통신 시스템에서 볼 수 있는 OFDM 신호나 GSM 및 CDMA와 같은 I/Q 변조된 신호까지 쉽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제조업체들은 애질런트 N9310A를 더욱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국어 디스플레이, 6.5인치 TFT 컬러 화면 및 간편한 자동화 테스트와 원격 제어를 위한 USB 연결 기능과 같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기능들을 통해 작동 시간을 훨씬 줄여준다. 또한 N9310A의 컴팩트 사이즈로 인해 설치와 유지보수가 쉬우므로 전체 셋업이 간편하고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N9310A를 통해 애질런트의 기존 RF 신호 소스 제품범위를 확장해 고객 기반을 넓힐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대량 소비자 가전 제조, 저비용 R&D, 서비스 설치 및 유지보수, 그리고 특히 교육용 강의 실험실에서 사용할 수 있다. N9310A는 많은 기본적인 연구 프로젝트를 위한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므로 학생들은 RF 회로 실험 및 실습에 주력할 수 있다.

애질런트 관계자는 "애질런트 N9320A 스펙트럼 분석기는 새로 출시된 N9310A RF 신호 발생기와 함께, 소비자 가전 생산, 기본 R&D, 벤치 수리, 교육, 설치 및 유지보수와 같이 비용에 민감한 시장 부문에서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생산자가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N9320A 스펙트럼 분석기와 N9310A RF신호 발생기를 통해 애질런트는 고객들에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설계와 생산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동시에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1Mpts 딥 메모리 장착으로 메모리 성능 탁월


▲ 애질런트, 휴대형 오실로스코프 5000 시리즈





애질런트 5000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1Mpts의 딥 메모리를 장착해 경쟁사의 동급 제품보다 100배 이상의 큰 메모리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고분해기능, 실험실 급의 파형 획득 및 계측 기능을 경량의 휴대용 케이스에 통합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신형 DSO(디지털스토리지 오실로스코프)는 컴퓨터, 통신, 가전 기기 및 항공/국방 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엔지니어에게 적합하다. 이 제품은 또한 이전 세대 휴대용 오실로스코프 사용자보다 디버그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훨씬 신속하게 알아낼 수 있다. 가장 근접한 경쟁사 제품보다 25배나 빠른 100,000wfms/s의 파형 업데이트 속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구축돼 동종 제품에서 가장 뛰어난 글리치 캡처 기능을 제공한다. 256단계의 밝기 강도 등급으로 신호를 표시하는 고선명 XGA 디스플레이 시스템으로 다양한 신호를 최상의 조건으로 분석할 수 있으므로, 이상 신호가 발생시 쉽게 이를 발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5000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전면 및 후면 패널 USB 포트, GPIB, LAN 및 XGA 출력을 포함한 표준 연결성을 완벽히 통합했다.

이밖에도 애질런트는 6000시리즈 디지털 오실로스코프(DSO) 및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 16 종류를 위한 배터리 구동 옵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대 1GHz의 대역폭을 갖춘 배터리 작동식 DSO를 제공한다. 또한 애질런트는 세계 최초 통합 모바일 WiMAX 테스트 세트와 802.16e 2005용 신형 WiMAX™ PCT(Protocol Conformance Test) 솔루션도 출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