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게임스튜디오 모바일게임 데뷔작 글로벌 판권 확보

 
[아이티데일리]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 자회사 넥슨M을 통해 디스게임스튜디오(This Game Studio)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슨은 디스게임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첫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으며, 올해 안에 글로벌 시장에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스게임스튜디오는 카밤, EA,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등 출신의 게임 업계 베테랑들이 모여 캐나다 밴쿠버에 설립한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총괄 디렉터 스캇 블랙우드(Scott Blackwood)는 카밤에서 모바일게임 ‘패스트 앤 퓨리어스 6(Fast&Furious 6)’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이후 마블 IP를 활용한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Marvel Contest of Champions)’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경험을 바탕으로 디스게임스튜디오를 세웠다.

로렌스 고 넥슨M 총괄 매니저는 “디스게임스튜디오는 업계 전문가들이 재미있고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것은 예술 활동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모인 게임 개발사”라며, “넥슨은 독보적이고 창의적인 개발사들과 일하며 그들의 혁신적인 게임을 전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스캇 블랙우드 디스게임스튜디오 총괄 디렉터는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동시에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는 경우는 드물다”면서, “디스게임스튜디오의 첫 모바일게임이 개발자들의 창의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큼, 올해 넥슨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될 예정인 첫 데뷔 타이틀에 대한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