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는 안정된 일자리, 기업에는 세제 혜택 등 윈-윈(Win-Win) 효과”

▲ 정연훈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좌측)와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우측)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서에 사인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15일 성남 판교 NHN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자회사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진행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4월 중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 중증장애인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기업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지난 2008년 1월부터 시행됐으며,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안정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다. LG그룹과 포스코, 네이버 등 기업들이 뜻을 함께 해 현재 40여개 이상의 표준사업장이 운영 중이며, 고용 장애인은 총 1,828명(중증1,157명)에 달한다.

정부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지원하기 위해 작업시설 설치 등에 최대 10억 원까지 지원하고 취업 알선, 고용관리 컨설팅, 보조공학기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자회사 장애인 고용인원이 모회사의 고용인원으로 산입돼 부담금 감면이 가능하고, 표준사업장 도입에 따른 법인세 감면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온라인 서비스 업종의 대기업들에게 장애인 고용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NHN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연훈 총괄이사는 “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중증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