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무기체계 SW 개발 솔루션 및 적용사례 공유

▲ 2016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가 오는 16일 개최된다.

[아이티데일리]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가 효율적인 무기체계 SW 개발을 위한 솔루션 및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2016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를 오는 16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업체 개발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무기체계 SW 개발을 위한 솔루션 및 적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에서는 SW 신뢰성 시험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 평가 준비 중심으로 발표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는 DDS 통신 미들웨어와 응용 SW 개발도구를 소개하며 관련 제품도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FA-50 시제기에 탑재되어 비행시험에 성공한 MDS테크놀로지의 실시간 운영체제(NEOS)와 통신 미들웨어(NeoDDS)가 힘정전투체계, 소형 무장헬기, 드론, 항공 엔진제어 등 신뢰성 기반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 사례 소개를 통해 국산 시스템 SW의 현황과 발전가능성을 실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헌 MDS테크놀로지 대표는 “무기체계 SW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SW개발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해야 SW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면서 “본 세미나가 아직 미흡한 국내 국방/항공SW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