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독서 습관 함양 위한 전문 지도사 방문 교육…사고력 및 창의력 증진

▲ 박이선 넥슨 사회공헌팀장(좌)과 박상희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부회장(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넥슨(대표 박지원)은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회장 김희선)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상상씨앗 독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넥슨이 2014년부터 운영해온 ‘상상씨앗 독서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의 올바른 독서 습관 함양을 위한 교육 활동으로, 전국의 ‘넥슨작은책방’에 전문 독서지도사가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도서와 기자재 등을 후원하고,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는 어린이들을 위한 전문 독서지도사의 교육과 커리큘럼을 담당한다.

넥슨은 올해 교육 커리큘럼을 보다 전문화하고 규모를 확대해,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24개의 ‘넥슨작은책방’ 어린이 24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월 2권씩 책을 읽으며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게 되며,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전문 교육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게 된다.

넥슨 박이선 사회공헌팀장은 “‘넥슨작은책방’과 ‘상상씨앗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의 꿈이 싹트길 바란다”며 “더 많은 어린이들이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활동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희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부회장은 “넥슨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토론하는 한우리의 독서프로그램이 미래를 이끌어나갈 아이들에게 독서습관과 올바른 인성을 길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작은책방’은 2004년부터 아이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는 배움의 터를 마련해주고자 시작된 넥슨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재 국내외 지역아동센터 및 기관 등 총 110개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