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과 금융 제휴…데이터 제공, 수수료 면제 등 혜택 예정

▲ 황현식 LG유플러스 PS본부장(왼쪽)과 오평섭 KB국민은행 개인그룹고객대표(오른쪽)가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는 KB국민은행과 생활필수재인 통신과 금융의 복합 제휴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양사의 역량을 모아 고객 부담을 줄이고 데이터 혜택과 금융 혜택은 향상시키는 혁신적 신상품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양사는 초기 단말기 구입 부담을 줄이는 기존의 한시적 혜택 제공에서 나아가, 데이터 제공과 같은 통신 서비스와 수수료 면제를 결합해 고객의 장기적 혜택에 포인트를 맞춘 신상품을 설계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와 KB국민은행 매장에서는 제휴 상품 안내와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홍보 등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황현식 LG유플러스 PS본부장 전무는 “양사의 업무협약을 통해 통신사와 은행이 가진 역량을 모아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KB국민은행과의 제휴 금융 상품 및 데이터 부가 상품을 4~5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평섭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대표는 “금융과 통신은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필수 서비스인 만큼, 고객의 생활에 힘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할 계획이다”라며, “상품 출시 외에도 LG유플러스와의 공동 마케팅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