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C, 연속 읽기 560MB/s·연속 쓰기 460MB/s, 2년 보증

▲ 트랜센드 ‘MTS800’시리즈 1TB 제품

[아이티데일리] 트랜센드는 1TB 대용량 M.2 SSD를 기존 라인업에 추가한다고 7일 밝혔다.

1TB 대용량 출시 제품은 2280 폼팩터(80mmx22mmx3.5mm)의 ‘MTS800’ 모델이다. 울트라북, 태블릿PC, 노트북 등 슬림한 규격의 컴퓨팅 기기에 최적의 용량 확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랜센드 ‘MTS800’ M.2 SSD는 고품질 MLC 낸드 플래시를 채택했으며, 글로벌 웨어 레벨링(Wear-leveling), 가비지 콜렉션(Garbage Collection), 디바이스 슬립(Device Sleep) 모드 등 최적의 보호 기능이 기본 내장됐다.

차세대 SATA III 6Gb/s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MTS800’은 연속 읽기 560MB/s, 연속 쓰기 460MB/s에 이르는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1TB까지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돼 기업용 마켓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구매자도 원하는 목적에 맞게 용량을 선택 구매할 수 있다.

트랜센드 ‘MTS800’은 에러 정정 코드(Error Correction Code) 및 디바이스 슬립(Device Sleep) 모드 같은 데이터 보호 기능을 기본 내장하고 있다. 에러 정정 코드는 데이터 전송 시 사전에 에러를 감지해 정정해주며, 디바이스 슬립모드는 기기의 전력 손실을 줄이고 절전모드에서 다시 작업을 시작하려 할 때 반응시간을 최소화 시켜준다. 인텔리전트 블록 매니지 먼트(Intelligent Block Management) 및 웨어 레벨링(Wear-leveling) 알고리즘은 데이터 무결성을 높이고 제품 수명을 늘려준다.

PC 전용 소프트웨어 ‘SSD Scope’를 무료 다운로드 받으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으며, 특히 S.M.A.R.T. 기능을 통해 SSD의 상태를 전문가의 도움 없이 간편하게 진단해 볼 수 있다.

또한, 트랜센드의 M.2 SSD ‘MTS 시리즈’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ISRT(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를 지원, SSD를 사용자 시스템의 HDD와 메모리간의 캐쉬 메모리로 사용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자주 접근하는 프로그램 및 파일을 기억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넉넉한 저장 용량과 SSD수준의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 향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MTS800’ SSD는 32GB에서 1TB까지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된다. 보다 작은 크기의 폼팩터를 갖춘 ‘MTS400’ 및 ‘MTS600’모델의 경우 512GB까지의 용량이 제공된다. 모든 트랜센드 ‘MTS 시리즈’는 2년의 보증 기간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