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품질, 접근성 및 검색엔진최적화 강화

▲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왼쪽), 박태준 포그리트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포그리트(대표 박태준)와 ‘시맨틱마인(SemanticMine)’ 관련 업무협력 수행을 위해 파트너 계약 및 전략적 투자 체결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포그리트는 네이버 출신 인력으로 구성 된 글로벌 웹 서비스 기업으로,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선정 및 프라이머로부터 부터 시드 투자를 받고 있는 기업이다. ‘시맨틱마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UX 품질분석, 사용자 분석, 페이지 비교, 경쟁 사이트 비교 등의 기능을 통해 글로벌 또는 대규모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과 사용자 사용성의 정량적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포그리트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클라우드 기반 콘텐츠 관리 시스템 아이온 콘텐트 서버 6(I-ON Content Server 6)는 웹 콘텐츠 관리뿐만 아니라 실제 서비스하는 웹사이트의 품질과 접근성 및 검색엔진최적화(SEO) 등을 강화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포그리트라는 우수한 파트너사를 만나 업무 영역을 보다 확장하고 업무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뿐만 아니라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까지 함께 공략할 예정이다. 일본과 미국과 같은 해외 시장까지 함께 동반 진출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