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사 간 예약·결제 통합 관리 플랫폼

▲ 옐로트래블랩스와 핫텔이 숙박 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여행 전문 기업인 옐로트래블랩스(대표 오현석)는 타임커머스 호텔 예약 서비스 핫텔과 숙박 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숙박 플랫폼인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를 공동 개발하고, 이를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GDS는 온라인 여행사 간 예약, 결제, 취소를 자동화해 통합 운영하는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데이터 오류를 줄이고 안정적인 예약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만 개의 숙박상품이 온라인 예약 사이트 어디서나 검색 가능하게 된다.

특히, 양사가 공동 개발 중인 GDS 서비스에는 호텔뿐만 아니라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 대체 숙박까지 포함되어 중소 숙박업소와 해외 관광객 간의 접점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올 상반기 론칭을 목표로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 중대형 온라인 여행사와도 협의 중에 있다.

오현석 옐로트래블랩스 대표는 “숙박 예약 서비스의 혁신을 꿈꾸는 두 회사 간의 협업은 국내 숙박업계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숙박 업계가 해외로 시장을 확대하고, 나아가 보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정의 핫텔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폭 넓은 숙박 정보와 기술이 결합되어 매우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