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 대비 10배 빠른 로딩속도 제공

 
[아이티데일리] 페이스북은 자사 신규 광고 제품 ‘캔버스(Canvas)’를 전 세계로 확대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스북 ‘캔버스’는 페이스북상에서 디지털로 구성된 브랜드의 이야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기술을 채택해 기존 모바일 웹 대비 10배 빠른 사진 및 동영상 로딩속도를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캔버스’를 활용하면 슬라이드로 구성된 여러 장의 제품 사진을 옆으로 넘기거나, 스마트폰을 옆으로 기울여 파노라마 형식으로 전환해 넓은 크기의 사진을 살펴볼 수 있다. 또 사진을 확대해 제품의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도 있다.

크리스 존스(Chris Jones)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 기술 총괄은 “캔버스를 개발하면서 가장 중점을 뒀던 부분은 바로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될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였다”며, “캔버스는 비즈니스와 사람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창의적인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페이스북의 노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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