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문화에 지친 20~30대는 물론 더 좋은 기회를 잡고자 해외로 눈을 돌리는 40~50대까지 석∙박사 공부를 통한 커리어 전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석∙박사 유학의 길은 어떤 것일까? 석∙박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연계된 학과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졸업 후 취업을 할 수 있는 호주와 뉴질랜드 석∙박사 과정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IELT시험 공식주관사인 IDP가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을 위한 호주와 뉴질랜드의 모든 석∙박사 과정 정보를 다룬 ‘호주, 뉴질랜드 석∙박사 유학박람회’를 2016년 2월 15일부터 3월 6일까지 21일간 개최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참가신청은 IDP 공식홈페이지(www.idpkorea.kr)에서 가능하며 박람회 기간 중 단 하루 3월 3일 박람회 기념 특별 설명회를 개최해 호주, 뉴질랜드 석∙박사 입학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IELTS공식주관사답게 IELTS 스피킹 공략법과 호주, 뉴질랜드 석∙박사 취득 설명회로 이뤄져 있어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호주, 뉴질랜드 교육

IDP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각 전공 분야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교과과정과 심화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호주와 뉴질랜드 대학교들의 석∙박사 과정을 소개한다. 호주와 영국의 명문 대학교들은 전세계 100대학 랭킹에서도 대부분 상위권에 속해있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교육시스템과 우수한 연구 실적 등이 이미 국제적으로 충분히 입증됐다.

또한 다양한 장학금 제도가 유학을 준비하는 예비 지원자들의 경제적인 부담감을 덜어주고 있어서 성적이 우수하거나 연구 경력이 화려한 사람이라면 꼭 한번 도전해 볼만하다.

체계적인 카운셀링을 통해 석∙박사 유학 준비 필요

이러한 우수 대학교들 중에서 석∙박사 과정을 어디서 할지를 정할 때 개인에 따라 다양한 선택기준이 존재할 수 있지만 많은 이들은 정보가 없어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 특히 학과의 특성과 교수들의 연구 방향에 대해 충분히 사전 조사를 먼저 해야 하는데, 학생은 물론 직장인들까지 스스로 준비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또한, 학교를 선택 한 이후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보를 얻어야 하는데 학생 혼자서 알아보기 힘든 경우가 많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IDP는 숙련된 카운셀러들의 전문 상담을 토대로 좀 더 안정적인 입학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석∙박사 지원자들을 도와줄 계획이다. 많은 케이스를 담당해 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계별로 필요한 맞춤형 유학 상담 진행을 하기 때문에 석∙박사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 또는 일반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IDP는 호주, 영국,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의 유학수속업무와 국제공인영어능력평가시험 IELTS(아이엘츠)를 공식 주관하는 기관으로, 1969년 호주 정부투자로 호주대학총장협의회에 의해 설립됐다.

‘미국 국제유학생 유치협회 (AIRC)’ 공식인증기관으로서 전 세계 31개국, 80개 지사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공신력 있고 신뢰할만한 45년 전통의 세계적 유학기관이다. 또한 전 세계 대학랭킹 조사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과 공동으로 매년 세계대학랭킹을 발표해오고 있다.

호주, 뉴질랜드 석∙박사 유학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www.idpkorea.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박람회 기간 중에 신청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1:1 무료 카운셀링은 물론 커피쿠폰, IELTS모의고사 기회, 유학준비 KIT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