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9
뉴스홈 > 생활경제
비절개 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 보다 비싸다는 고정관념 타파

   
 

스트레스, 환경 등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 발병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 탈모 환자들은 대부분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져 있을 뿐 아니라 탈모로 인해 사회로부터 불이익을 받는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탈모 환자들은 탈모를 방치하지 않고 치료 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나이가 젊을수록 치료에 힘쓰는 경우가 더 많다.

탈모 환자들이 치료를 위해 찾는 방법 중 하나는 모발이식이다. 모발이식을 하려면 가장 먼저 탈모에 대해 알아두어야 한다. 탈모가 무엇이고 스스로가 어떤 원인으로 탈모증세를 보이는지 수술 전 심층적인 상담이 필요하다. 상담 후, 모발이식을 결심했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좋을 지 생각해봐야 한다. 특히 절개와 흉터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환자라면 두피 절개 없이 모낭을 하나씩 뽑아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비절개 모발이식을 택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비절개 모발이식은 절개 모발이식에 비해 생착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절개 모발이식과 달리 비절개 모발이식은 의료진이 두피 속의 모발이 자란 방향을 예측하여 모발을 채취하기 때문에 모낭이 손상되는 경우가 17% 전후로 보고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초음파 스캔 모발이식이 등장하면서 판도가 바뀌었다. 서울에 위치한 루트모발이식(루트의원) 이윤주 원장은 “초음파 스캔의 도입으로 모발을 채취할 때 두피 속 모발의 방향, 모낭의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하여 모낭을 손상을 최대 3~4%까지 낮출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사실상 비절개 모발이식의 가장 큰 단점인 생착률 문제가 개선된 것이다.

또한 이 원장은 “비절개 스캔을 통해 생착률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여전히 비싼 수술 비용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비절개 모발이식을 망설이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의 탈모 환자의 경우 1000만원에 육박하는 수술비용이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다” 라며 비싼 수술 비용을 꼬집어 얘기했다.

비절개 모발이식이 절개 모발이식 보다 비싸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루트의원에서는 비절개 모발이식 3000모 수술 비용을 300만원대로 낮춰서 진행하고 있다. 이는 탈모로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더 없이 좋은 소식인 것이다.

비절개 모발이식의 보편화에 앞장서는 루트의원은 제 22회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세계모발이식 학회에서 최근 2011년부터 2012년까지 본원에서 시행한 수술 중 2,158례의 연령별, 탈모별, 성별 모발이식 수술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발표했다.

또한 초음파 스캔 비절개 모발이식에 관련하여 특허를 출원했으며 태국에서 개최된 아시아 모발이식 학회와 인도 AHRSI학회, 중국 (우한과 북경, 남경과 항저우) 모발이식 학회에서 초음파스캔모발이식을 발표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icon인기기사
인기기사 순위
(우)08592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