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갓세븐, 원더걸스 대표곡 및 한국전통무용 콘텐츠 상영

▲ ‘K-live 센토사’에서 원더걸스의 홀로그램 공연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홀로그램 유토피아 컬처랜드 문화산업 전문회사(대표 이장흥, 이하 HUC)와 함께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Reseorts World Sentosa)’ 내에 한류 홀로그램 전용관 ‘K-live Sentosa(케이라이브 센토사)’를 개관했다고 23일 밝혔다.

‘K-live 센토사’는 리조트 월드 센토사 내에 위치한 ‘워터프론트 스튜디오’의 약 483.40m2 부지에 구축됐다. 공연장에서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가수인 2PM, 갓세븐(GOT7), 원더걸스의 대표곡과 한국전통무용이 결합된 홀로그램 콘텐츠가 상영된다.

싱가포르 센토사는 연간 약 1천만 명이 방문하는 싱가포르의 대표적 관광지이며, 리조트 월드 센토사는 세계 최초 복합 리조트로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관광 아이콘이다. 이번에 개관한 ‘K-live 센토사’는 관광객들에게 실제 한류 콘서트를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K-Live 동대문’의 구축 및 국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K-Live 센토사’ 전시관 구축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으며, 싱가포르 현지 마케팅과 시설 운영을 수행하는 HUC와 홀로티브글로벌의 사업운영을 지원해 국내 우수중소협력사와의 사업 추진을 계속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송재호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K-live 해외 진출의 첫 성과이며, 전시관이 확산됨에 따라 부가가치 창출 기반이 확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홀로그램과 같은 실감형 콘텐츠의 투자 발굴 및 해외수출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홀로그램 문화사업의 해외확산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콘텐츠는 센토사뿐만 아니라 오는 4월 ‘K-live 동대문’에서도 상영한다. KT는 최근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쇼핑몰 내에도 K-live 구축 계약을 체결했으며, 2017년 초 개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