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링 에티켓, 필링 복사, 신청곡 접수, 시간·요일별 설정 등 간편 기능 제공

▲ LG유플러스가 필링 전용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는 필링(통화연결음) 전용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뮤직벨링 모바일 웹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뮤직벨링’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서비스에 접속한 고객은 웹 첫 화면에서 자신이 설정한 필링 콘텐츠를 확인하고 미리 들을 수 있어,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개인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모바일 웹 안에서 ▲직접 필링을 온·오프 할 수 있는 ‘필링 에티켓’ ▲상대방 필링을 복사할 수 있는 ‘필링 복사’ ▲‘신청곡 접수’ ▲‘시간대 및 요일별 간편 설정’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는 이용 동선을 고려해 원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2011년 뮤직벨링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벨소리·필링·MP3 콘텐츠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1,200만 건, 재방문율 55%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벨링이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취향이 존재하는 분야인 만큼, 고객의 이용 편의성뿐만 아니라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감성 핵심서비스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앨범과 계절 추천음악 제안 등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2월 말까지 웹 주소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필링을 설정하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총 5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스타벅스 음료 등을 제공하고, 기간 안에 필링 월정액 상품인 필링라이트(월 1,400원)에 가입하면 첫 달(가입일 포함 30일)은 200원에 필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