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따뜻해지면서 봄이 코앞으로 성큼 다가오고 있다. 날이 따뜻해지면 자연스럽게 노출도 많아지고 몸매가 드러나기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봄 나들이를 앞두고 여성들에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여겨지는 몸매는 S라인 몸매다. 볼륨감 있는 힙과 가슴, 그리고 잘록한 허리로 대표되는 S라인 몸매는 어떠한 옷도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과거부터 많은 여성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어왔다.

그러나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만으로 S라인 몸매를 만들기는 쉽지 않다. 동양인의 특성상 한국 여성들 중 많은 수가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작은 가슴크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슴 사이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판되는 가슴 확대 크림, 가슴 마사지, 가슴 커지는 음식 등 많은 자가 가슴확대 시도를 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미용 제품을 이용한 시도는 민간요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창원 상남동에 위치한 가슴성형 병원 레드성형외과 박우진 원장은 “가슴의 크기는 유전적, 환경적인 요인에 따라 성장기에 결정되는 것이 보통으로 노력을 통한 가슴 크기 변화는 사실상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가슴을 확대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가슴 확대 성형수술이며 최근 수술기법이 발전해 체형에 맞는 가슴성형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가슴 확대 효과를 볼 수 있게 되면서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가슴성형수술 기법이 발전함에 따라 최근에는 오목한 가슴이나 새가슴 등의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가슴 확대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여성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가슴성형수술은 Y라인 라운드 가슴 성형과 W라인 물방울 가슴 성형 두 가지다.

Y라인 가슴 성형은 라운드형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성형이다. 겨드랑이 절개를 통해 흉터가 보이지 않게 수술이 가능하며 체형과 흉곽에 맞는 보형물을 설계, 시술하기 때문에 체형과 어울리는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때문에 원래 가슴 조직이 여유가 있고 가슴의 높이가 낮지 않지만 출산 후 가슴이 처진 경우나 선천적으로 윗 가슴의 볼륨이 없는 경우 효과적으로 이를 보완할 수 있어 추천되고 있다.

W라인 물방을 가슴 성형은 실제 여성의 가슴 모양과 가장 흡사한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이용한다. 유륜의 모양을 지그재그로 최소절개한 후 보형물을 삽입해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형물이 기존 가슴 전체를 보완해주기 때문에 흉부의 폭이 좁고 선천적으로 가슴이 납작한 경우 추천되는 수술이다.

박우진 원장은 “무조건적으로 가슴의 크기 확대만을 추구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크기와 모양의 가슴을 연출하는 것이 가슴성형수술 성공의 관건이다. 또한 신경과 혈관이 많이 모여있는 가슴에 이뤄지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성도 고려해야한다. 그러므로 시술받을 의료기관을 선정할 때는 가슴성형수술 비용이나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하기 보다는 풍부한 경험과 첨단장비를 갖추고 마취과 전문의와 협진이 이뤄지는 성형외과를 찾아 시술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경남 창원 대표 가슴성형수술병원으로 자리잡은 레드성형외과는 FDA의 인증을 받은 보형물만을 사용하고 마취 통증 전문의와의 항시 협진을 통한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주파 마사지, 흉터 레이저, 붓기 주사를 이용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제공해 가슴성형 유명한 곳으로 알려지면서 창원과 마산은 물론 김해, 거제, 통영, 진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환자들이 몰려오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