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효과 필터, 사운드 편집기 업데이트

 
[아이티데일리] 그래텍(대표 곽정욱)은 자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곰믹스’는 쉽고 간단한 편집기능을 제공해 누구나 동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출시 후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기능 개선을 지속, 최근에는 색 보정 필터 등을 지원하는 ‘영상효과 편집’ 기능과 배경음악의 편집, 볼륨조절, 페이드인/아웃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사운드 편집기’ 기능을 추가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 전환 효과 및 자막 애니메이션 기능 등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한편, 그래텍은 CJ E&M의 MCN 사업브랜드 다이아티비(DIA TV)와 함께 ‘다이아티비 키즈크리에이터 영상편집 교육’을 지난달 진행했다. 키즈크리에이터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영상편집의 기본과 ‘곰믹스’의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사전 제공된 영상에 자막과 음악을 입히는 실습 교육이 포함됐다.

그래텍에 따르면, 교육 참여자 중 96%가 ‘곰믹스’ 교육이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으며(매우 유익했다 57%, 도움됐다 39%) 응답자 중 74%가 향후 ‘곰믹스’를 사용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래텍은 영상편집 교육을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영상 편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