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m 짧은 거리서 100인치 대형 화면 투사 가능

▲ 옵토마 ‘ML750ST’

[아이티데일리] 옵토마는 고화질의 HD 화면을 구현하는 소형 단초점 LED 포켓 프로젝터 ‘ML750ST’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L750ST’는 단초점 렌즈를 적용해 1.7m의 짧은 거리에서도 100인치의 대형 화면을 투사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비즈니스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무게 450g에 가로 112.5mm, 세로 123mm, 높이 57mm의 작고 가벼운 크기로 휴대성까지 뛰어나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TI)사의 DLP 기술을 적용한 ‘ML750ST’는 700 안시 루멘(ANSI Lumen)의 고광도 RGB LED 광원을 사용해 더욱 선명한 색상과 생생한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국제 HDTV사의 색역 표준인 REC. 709을 지원해 색 고유의 좌표를 정확히 표현할 수 있으며, 뛰어난 채도와 밝기를 제공해 자연스러운 칼라 톤과 순수한 원색을 재현한다.

프로젝터 전원을 켰을 때 SD카드에 저장된 비디오 파일을 자동적으로 재생시켜주는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을 지원해 영상이나 정보를 표시하는 광고매체인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및 인테리어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자동 키스톤’ 기능으로 벽에 비스듬히 투사되어 생긴 왜곡된 화면을 자동으로 수직 이미지 각도에 맞게 보정시켜 어디서나 자유롭게 투사가 가능하다.

천장이나 바닥에 관계없이 360도 투사가 가능하며, 밀폐식 광학엔진 디자인으로 별도의 광학 및 열 경로로 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20,000시간의 긴 램프 수명을 보장해 램프 비용을 10배가량 절약할 수 있다.

‘ML750ST’는 함께 출시된 ‘HDCast Pro’ HDMI 무선 동글과 함께 사용하면 무선으로 노트북 또는 모바일 장치와 연결이 가능해 간편하게 스마트폰의 저장된 사진 및 문서 파일, 비디오 등을 고화질로 투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공된 도구를 이용해 여러 색상으로 하이라이트 표기할 수 있어 유용하다.

옵토마·누포스의 일라이 장(Eli Chang) 이사는 “‘ML750ST’는 소형 크기에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성능과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 ‘ML750ST’의 향상된 휴대성과 간편한 설치법 및 사용법을 강점으로 내세워 소비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L750ST’, ‘HDCast Pro’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각각 130만 원, 19만 원이며, 옵토마의 국내 수입원 우미테크를 통해 보급 및 유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