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비용 거품 제거,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 성장 추구...가맹점주 만족도 매우 높아

 
프랜차이즈 커피 창업을 할 때 인테리어 비용은 얼마 정도가 적당할까?

창업을 하려면 인테리어 비용은 예상보다 많이 든다. 물론, 어떤 자재로 얼마나 고급스럽게 꾸미는지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예산보다 더 많은 비용을 들어가는 게 일반적이다. 인테리어 공사를 하다 보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다. 특히 인테리어가 중요한 카페 업종의 경우 비용이 많이 든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런데, 이러한 거품을 제거한 프랜차이즈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이다. 효율적인 인테리어를 도입함으로써 매장 운영 수익 증대에 힘쓰고 있고, 더불어 가맹점주들에게 큰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바빈스커피’는 매장의 모든 인테리어 조명을 LED 시공하여 매장 운영비를 줄이고 있다. 보통 LED 조명 시공은 초기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창업혜택 제공을 통해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있다.

참고로 ‘바빈스커피’ 본사는 가맹비 1,000만원 및 교육비 300만원 등 총 1,3000만원 한시적 면제, 제 1금융권을 통한 KEB하나은행 대출 지원, 매장 내 모든 인테리어 조명 고효율•친환경 LED 시공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LED 조명은 다른 조명에 비해 소비전력이 낮아 전기세 절감 효과가 있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인테리어다.

일부 업체들은 LED 시공을 부담스러워 하는데, 그 이유는 투자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또한 전문시공 업체에 맡길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또한 정해진 인테리어 설계 시스템을 다시 수정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다. 그런데, ‘바빈스커피’는 최초 설계부터 LED 시공을 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전기세 절감 효과가 좋아 매장 운영비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매장 전체 분위기 또한 더 스타일리쉬 해지기 때문이다. 본사를 위한 투자가 아닌 가맹점을 위한 지원이라고 할 수 있다.

커피전문점 창업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카페를 선호한다. 따라서 창업 시 인테리어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인데,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고 해서 만족할만한 인테리어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서 “바빈스커피는 이러한 현실성을 최대한 반영해 가격 대비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따라서 가맹점 창업 시 큰 만족을 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는 100% 아라비카스페셜티 원두로 블렌딩한 커피와 잘 어울리는 핸드메이드 브런치 요리와 맛있는 디저트를 판매해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가맹점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abeans.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