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방송인의 다이어트비결이 세간에서 끊임없이 이슈가 되고 있다. 과거 모 방송인은 한 TV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 모 방송인은 “최근 6kg을 감량했다. 많이 먹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몸이 부어서 ‘이러다 몸무게가 세 자리 되겠다’고 걱정했다. 그래서 곤약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곤약다이어트에 대해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자 모 방송인은 “곤약다이어트를 하면 쾌변을 볼 수도 있다. 시원하다. 다음날 아침 ‘와우!’하게 된다. 요요현상도 없다. 빠진 6kg은 유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모 방송인은 “사실 내게 6kg 감량은 남들에게 각질제거 한 수준 정도다”라고 상황을 코믹하게 말해 출연진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해당 방송을 시청한 사람들은 “모 방송인의 도전이 멋있다” “나도 곤약다이어트에 도전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허벅지지방흡입과 같은 미니지방흡입 및 팔뚝주사 등의 지방분해주사 등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원앤원성형외과의 원기정 원장은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은 원푸드 다이어트를 쉽게 떠올린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한 가지 식품(곤약, 두부, 사과, 바나나 등)만을 계속해서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지방을 적게 섭취해 총 섭취열량을 줄일 수 있으며, 동일한 열량을 지방으로 섭취했을 때보다 음식을 풍부하게 먹을 수 있어 포만감을 높일 수 있다. 이에 원푸드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전했다.

이어서 원기정 원장은 “원푸드 다이어트가 효과적이고 편리해 다이어터들에게 애용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원푸드 다이어트가 가져올 수 있는 부작용 및 휴유증도 염두에 둬야 한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하나의 음식만을 계속해서 섭취하기 때문에 영양적 불균형이 생기거나, 기초대사량이 저하되어 도리어 건강 및 다이어트의 방해요소로 작용될 가능성이 있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이로울 것으로 판단된다”고 조언했다.

원기정 원장은 “다이어트 및 슬림한 몸매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지방흡입수술 및 종아리보톡스와 같은 의학적 솔루션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이들은 복부지방흡입비용, 지방흡입재수술 등에 대해 문의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국소비만부위에 효과적인 카복시효과에 주목한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카복시무제한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복시무제한은 주 2~3회 간격으로 인체에 무해한 액화가스를 특정 신체부위에 주입하는 지방분해시술이다. 이 카복시의 효과는 과도한 지방을 분해해주는 것을 비롯해 혈액순환 증가로 인한 탄력 향상을 동반하고 있다. 수술 소요시간이 5분 내외이고, 수술 후 일상생활이 당일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한 의학적 솔루션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앤원 성형외과의 원기정 원장은 “카복시무제한은 복부를 비롯해 팔, 허벅지, 종아리 등 다양한 신체부위에 작용될 수 있어 범용성이 넓다. 또한 타 시술과 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의학 솔루션을 동시에 진행하기를 희망하는 여성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지방흡입재수술을 원하는 여성이 지방흡입수술과 카복시무제한을 동시에 요청하는 경우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1995년 프랑스 회전식 지방흡입술을 국내 최초로 소개한 바 있는 원앤원 성형외과는 수술 후 전문 케어프로그램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원앤원 성형외과 원기정 원장은 신뢰를 높이기 위해 상담부터 수술까지 전 과정을 직접 집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