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는 서울 근교에서 서해 앞바다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당일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신선한 해물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즐비해 있기로도 유명해,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맛집 여행을 떠나기에도 제격이다.

그 중에서도 많은 이들이 ‘진복호’ 횟집을 빼놓을 수 없는 강화도 맛집으로 꼽는다. 강화도 횟집 진복호는 3척의 배를 사용해 직접 바다에 나가 잡아온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거품 없는 가격에 판매하며 입 소문을 탔다.

특히, 얼큰하고 시원한 꽃게와 단호박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단호박꽃게탕’은 진복호의 단연 인기메뉴로 꼽힌다. 단호박 꽃게탕은 ‘생생정보통’과 ‘서민갑부’를 비롯한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도 독특하고 맛있는 메뉴로 유명세를 탄 바 있다. 오동통한 살이 가득 들어있는 꽃게를 통째로 넣어 풍성한 맛을 자랑하며, 여기에 단호박 특유의 달콤한 맛이 더해져 풍미가 일품이다.

신선한 식재료만을 고집하며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천연 육수만을 사용하는 주인장의 철저한 프로정신 역시 인기비결 중 하나다. 인위적인 MSG의 맛이 아닌 재료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맛과 건강 모두를 생각하는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지나치게 달지 않으면서도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으로 아이들부터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다.

제철마다 어종을 달리하는 다양한 종류의 횟감을 맛볼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자연산 막회는 주문 즉시 잡아 바로 회를 떠주기 때문에 해산물의 신선도에 대한 우려 없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버터 장어구이, 해물 조개찜 등 스페샬 코스 요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최근 고객들의 뜨거운 성화에 힘입어 프랜차이즈 진출까지 이루며, 강화도 맛집을 넘어 전국 맛집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1호점 강화도, 2호점 인천 소래포구를 시작으로 다음 달 3호점인 압구정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진복호 관계자는 “진복호는 직접 잡아온 싱싱한 자연산 횟감과 제철 꽃게, 자연산 대하 등 제철 해산물을 정성껏 준비해 단골 고객들의 두터운 지지를 얻고 있다. 진복호의 가맹점 역시 진복호만의 특별한 맛의 비법을 전수받는 것은 물론, 전국 각지의 진복호 단골들의 입 소문으로 안정적인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강화도 대표 맛집 진복호 횟집에 대한 보다 예약문의 및 프랜차이즈 문의는 대표번호(032-937-761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