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4일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의 서울 삼성에서 고양 킨텍스 노선을 파주 운정신도시까지 6킬로미터 연장하는 방안이 제3차 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또, 지하철 3호선을 대화역에서 운정신도시까지 7킬로미터 연장이 확정, 반영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파주 운정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부터 집중조명을 받고 있다.

이같은 내용이 지난 4일에 오전 국토교통부가 한국철도시설공단 대전본사에서 진행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 공청회'에서도 발표됐다.

이에따라 민자 타당성 검토에서 파주연장안(운정~삼성)이 기본안(킨텍스~삼성)에 비해 경제성이 우수하다고 판단되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파주 연장 사업은 기존 킨텍스∼삼성 노선에서 노선이 6㎞ 연장된 운정∼삼성 노선으로 추진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노선이 운정까지 연장되면 서울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일산신도시는 5km, 킨텍스까지는 1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게 된다. 국토부는 GTX 파주 연장 사업에 대해 6월까지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2017년 착공해 2023년 개통한다는 계획이다.

파주시에 교통호재가 잇따르면서 분양시장도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현재, 현대건설이 파주 운정신도시에 짓는 파주 ‘운정 힐스테이트’ 도 GTX소식에 잔여물량이 대부분 소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파주 운정 힐스테이트’은 운정신도시의 중심부인 A24블록에 들어서게 된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9층, 25개동 총 2,99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72㎡, 84㎡로 운정신도시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되어 높은 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파주 운정 힐스테이트’ 교육 인프라도 잘 구성되어 있다. 단지 인근 자율형공립고인 운정고, 하우초, 산내중을 비롯해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별도의 건물로 유치원, 어린이집 이 있다.

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의 교통여건으로는 경의중앙선 운정역까지 차량으로 5분 거리이며, 경의선 야당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앞에 일반버스 4개 노선, 광역버스 3개 노선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지하철 3호선과 GTX를 운정까지 연장되어,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자유로, 제2자유로, 동패IC, 동서대로도 가까워 서울, 김포, 일산, 상암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GTX와 지하철3호선 연장되어서 파주운정신도시 분양시장도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면서 ‘파주 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방문객이 최근 크게 늘었으며 일부 잔여물량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그는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도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원할한 관람 및 상담을 위해 담당직원 상담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화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1566-4364)를 통해 예약 및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