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는 명문 사학 한양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대학으로서, 2015년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3대 계열, 9개 학부, 22개 학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용 중심 학과 운영을 바탕으로 재적학생이 15,917명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규모가 큰 대학이다. 2009년도 국내 최초로 개원한 사이버대학교 석사과정에는 5개 대학원 10개 전공에 재적학생 803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대학과 대학원을 합쳐 한양사이버는 국내 온라인 고등교육을 선도하며 미국 오레곤대학교, 일본 와세다 대학교, 호주 서던 퀸즈랜드대학교 등에서 벤치마킹을 실시하는 등 이제는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사이버대학교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의 원격대학평가에서 종합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평가에서 수업(교수학습), 인적자원, 물적자원, 경영 및 행정,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전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교로 인정받는 기회가 되었다. 이외에도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15년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신뢰성, 본원적 서비스, 친절성 등 종합점수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1위를 차지함으로써 서비스품질지수 총 8회 수상으로 사이버대학교 중 1위에 최다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대상, 국가 브랜드 대상 등 매년 수많은 기관으로부터 최고 대학임을 인정받고 있다.

2010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대학원을 설립하여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경영대학원, 휴먼서비스대학원, 교육정보대학원, 부동산대학원, 디자인대학원 등 5개 대학원 10개전공, 350명 정원의 석사과정을 운영중에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졸업생 배출 1년만에 졸업생의 17%가 박사과정에 진학하는 놀라운 결과물을 나타내고 있다.

사이버대학의 순위는 다양한 지표로 평가받을 수 있으나 사이버대학의 입학특성상 가장 많은 학생이 몰리는 사이버대학은 한양사이버대학교이다. 2014년 신입생 충원 현황에서 3,581명이 입학하여 국내 사이버대학 중 한양사이버대학교가 1위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두드러진 장점 중의 하나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대의 장학금액을 지급한다는 사실이다. 대학정보공시 자료를 확인하면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의 장학금액 확충을 통해 사이버대학 순위 중 가장 많은 장학금인 126억원을 지급하는 등 학생들의 학비부담을 완화시켜주기 위한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사항은 최근 입학자의 비율 중 여성의 비율이 과반을 넘어 60%에 육박한다면서 이러한 여성을 우대한 “주부장학”을 마련하여 입학 후 1년간 20%의 수업료 감면혜택을 주고 있다.

이밖에도 사이버대학 중 전임교원수 역시 70명으로 1위이며, 사이버대학교 전임교원 강의 비율 역시 60.4%로 1위이다. 기본적으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강점은 교원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다각적으로 지원하는 까닭에 학생들의 교육만족도가 높은편이며, 실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 우수콘텐트 사업에 최다과목 선정에 이르는 등 학생들의 수업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오는 2월 16일까지 2016년 1학기 2차 모집을 실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전문대학 졸업자나 4년제 대학교 수료 이상, 2년제 대학 졸업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입학상담문의는 02-2290-0082.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