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제품, 서비스로 분류된 22개 전 영역 만족도 1위 차지

▲ 레노버 시스템 x 3650 M5

[아이티데일리] 한국레노버는 자사 x86서버 ‘시스템 x(System x)’가 미국의 마케팅 리서치 조사기관인 TBR(Technology Business Research)이 최근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4분기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노버는 구매, 제품, 서비스로 분류된 22개의 모든 평가 영역에서 전 분기 대비 상승한 점수로 1위 자리를 지켰다. TBR 보고서에 따르면, 레노버 ‘시스템 x’ 사용자들은 레노버가 고객의 요청에 즉각적으로 응대하고 가장 낮은 총소유비용(TCO)로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가치를 제공하는 업체라고 평가했다. 또한, 기존의 시스템과 잘 통합돼 사용이 편리한 점과 강력한 성능, 안정성 등의 이유로 레노버 ‘시스템 x’를 선택했다고 답했다.

특히, 레노버 측은 고객 충성도 평가에서 재구매 의향을 묻는 항목에서는 IBM 시절과 비슷한 수준을 회복하면서 레노버가 ‘시스템 x’ 인수 후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신뢰를 쌓았음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추천 의향을 묻는 항목에서 자사가 전 분기 대비 점수가 상승한 유일한 업체로 뽑혔다고 덧붙였다.

레노버는 단순히 서버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폭 넓은 솔루션 포트폴리오로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엔드-투-엔드 인프라 서비스를 지원한다. SAP,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등 세계적인 선도 기업들과도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 ‘시스템 x’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레노버는 오랜 역사와 끊임없는 R&D 투자에서 비롯된 혁신적인 기술 리더십으로 전 세계 x86 서버 시장을 이끌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