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스토리, 핸드메이드섬유제품, 가죽공예소품, 금속공예 운영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패션관련 문화강좌가 인기강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백화점 및 대형마트의 문화센터, 또 각 지자체가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강좌가 있지만 숙대 평생교육원의 패션분야 문화강좌는 검증된 강사진의 수준 높은 교육이 제공되면서 수강생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다.

숙대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패션 문화강좌는 천연염색 스토리, 핸드메이드 섬유제품, 가죽공예 소품, 금속공예 강좌 등이다.

천연염색 스토리 강좌는 숙대 본교 공예과 겸임교수인 허영순 교수가 직접 강좌를 운영해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한다. 다양한 염색기법과 섬유패턴, 컬러를 습득해 소품을 제작하고 패션소품으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다채롭게 꾸몄다.

개별 실기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과정 후반에는 천연염색 디자인 작품 발표를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3시간 동안(오후 1시~4시) 15주 수업이 진행된다.

금속공예 강좌는 개인전을 비롯해 국내외에서 다수의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는 금속공예가 김유신 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주얼리 메이킹으로 은과 원석, 진주 등 다양한 보석 소재를 활용하여 장신구 제작 기법을 교육한다. 뿐만 아니라 현재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을 교육함으로써 장신구 디자이너로서의 세련된 감각을 전달할 계획이다. 매주 수요일 3시간 동안(오전 10시~ 오후 1시) 15주 수업이 진행된다.

가죽공예 소품 강좌는 김근아 강사가 가죽 소재를 활용하여 직접 손으로 작품을 생산해 낼 수 있는 수제 기술을 강의하고 가죽 염색, 통가죽 지갑, 핸드폰 케이스 만들기 등 실제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기회를 갖도록 할 계획이다. 매주 월요일 3시간 동안(오후 1시~4시) 15주 수업이 진행된다.

섬유와 관련된 기본 이해와 실습을 통해 직접 섬유 작품을 만드는 핸드메이드 섬유제품 강좌는 김하나 강사가 진행한다.

숙명여대 평생교육원 패션 문화강좌에 대한 수강문의는 홈페이지(http://open.sookmyung.ac.kr)나 02-710-914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