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자 혹독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하여 8kg를 감량에 성공했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또 다른 고민에 빠져있어요. 살이 빠지게 되면 슬림한 몸매와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기대했지만 크고 각진 얼굴골격이 드러나게 되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로 가려도 보고 마사지를 통하여 개선해보려고 했지만 소용이 없더라고요. 몸에 비해 얼굴만 유난히 커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것 같아 위축되어 있어요.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기쁨도 잠시, 생각지도 못한 또 다른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 끝에 사각턱수술을 받기로 결심했어요.”라고 26세 A씨가 성형외과를 방문하여 고민을 털어놓았다.

최근 A씨와 마찬가지로 자기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 넓고 큰 사각턱이 드러나게 되어 많은 이들이 안면윤곽수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일이 빈번해지고 있다. 이렇게 크고 넓은 귀 밑 사각턱이 드러나는 경우에는 강하고 사나워 보이는 인상으로 인해 첫 만남에서 좋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는 이들이 선택하는 사각턱수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깨지게 하는 사각턱을 개개인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라인으로 자연스럽게 각진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원인에 따라 아래턱의 폭을 좁혀줌으로써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되도록 하는 수술법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사각턱수술은 무엇보다 전체적인 얼굴조화를 고려하여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정면의 아름다움과 턱끝 밸런스, 옆선의 부드러움 등 전체적인 조화가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각턱수술은 하안면부의 전체적인 형태와 안면윤곽을 획기적으로 바꿔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면윤곽수술이라고 불리고, 구강 내 절개로 진행되며, 단순히 하악각절제가 아닌 전방연장절골이나 외측피질절골을 통해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사각턱수술은 얼굴뼈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안전이 가장 중요하며, 안전성과 만족도를 위해 3D CT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진단 받은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안면부에는 혈관, 신경, 근육 등이 모여 있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경우에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인지,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수술을 받아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은 “사각턱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수술은 개인마다 안면윤곽 발달 상태나 근육량, 지방량 등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수술 전 정밀한 검사와 분석에 따른 맞춤형 수술계획과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 수술방법으로 안전하게 받아보는 것이 좋다”며 “사각턱수술은 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에 광고성 후기 글이나, 저렴한 이벤트성 비용만으로 수술을 결정하지 말고 우선적으로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