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능 시험을 치른 4~5등급 중위권 수험생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기숙학원 재수, 대학 진학의 갈림길을 두고 번뇌를 하게 되는 것이다. 대입 수능 시험 4~5등급 수험생들은 재수를 해도 성공하기 어렵다는 편견이 존재한다. 기숙학원 등을 통해 1년을 재수한다 하더라도 성적이 제자리 걸음이거나 오히려 더 낮아질 수 있다는 시각이 지배적인 것이 현실.

가장 대표적인 근거로는 공부 습관이 제대로 길들여져 있지 않다는 것이다. 3등급 이내 상위권 수험생들의 경우 자신만의 공부 노하우를 터득하고 있어 재수를 해도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반면 4~5등급 중위권 수험생들은 이러한 부분이 부족해 재수를 해도 기대치가 낮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다.

이과전문 기숙학원 프리미엄펜타스의 한 관계자는 "재수가 상위권 수험생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라며 "개개인에 특화된 맞춤형 기숙학원을 통해 얼마든지 성적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이과전문 기숙학원 프리미엄펜타스는 소수 정예로 반을 편성해 수험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비슷한 수준을 갖춘 학생들을 중심으로 소수 정예 인원을 꾸려 집약적인 학습 내용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프리미엄펜타스는 당일 배운 내용을 바로 복습하는 매니징 시스템을 구축해두고 있다. 이는 암기 과목이 많은 자연계 학생들에게 매우 큰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동 수업 및 클리닉 수업에 의한 취약 부분 집중 강화 등도 상위권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초조하고 답답한 수험생들의 심리를 관리해주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과전문 기숙학원 프리미엄펜타스는 상담소를 항시 운영하여 학생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결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프리미엄펜타스는 학습법 관리 뿐 아니라 입시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전문 입시 컨설턴트가 상주함으로써 컨설팅을 진행할 뿐 아니라 수시 합격, 정시 합격 전략 컨설팅 등을 통해 맞춤형 입시 전략을 수립한다. 현재 명문대에 재학 중인 선배들이 방학 특강 5주 동안 함께 생활함으로써 실질적인 학습 노하우를 전수해 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는 상위권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펜타스는 영어 취약 부분 극복 프로그램, 이과전문 입시 컨설턴트의 학습 방향 설정, 학습 매니저의 지속적인 점검, EBS 및 서울대 출신 강사의 수업, 심리안정 상담을 통한 자신감 및 집중력 강화, 매 주말 실시되는 모의고사형 테스트 등을 통해 상위권 대학 합격 선을 넘길 수 있는 원동력을 제시한다.

한편, 이과전문 기숙학원 프리미엄펜타스 2017 재수 정규반 개강은 2월 14일이며 등록 및 문의는 전화(1644-9399)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pentas.me)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