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윌, ‘2016 에듀윌 NCS 직업기초능력평가(공기업 통합편)’교재 출간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는 기존의 직무적성검사를 대체하는 과목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영역이다. 하지만 2017년까지 산하기관 포함 600여개 모든 공공기관이 NCS를 도입할 예정이기 때문에 NCS에 대해 파악할 필요가 있다.

최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서 출간된 ‘2016 에듀윌 NCS 직업기초능력평가(공기업 통합편)’ 교재를 통해 최근 NCS의 출제경향과 준비전략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NCS는 아직까지 온스펙 (http://www.onspec.co.kr) 예제 스타일로 출제되고 있다. 2015년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수력원자력공사의 기출유형을 살펴보면 언어영역(의사소통 능력), 수리영역(수리 능력), 추리영역(문제해결 능력) 위주로 문제가 출제되었다. 또한, 문제의 유형도 기존 직무적성 문제 유형과 유사하며 다만 차이가 있다면 기존 문제에 직무 상황이 입혀졌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이와 같은 경향으로 볼 때 온스펙 예제 스타일을 꼭 익혀 둘 필요가 있다. 아직까지는 온스펙 예제 유형 중심의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어 직무상황과 연결된 직무적성 문제 유형을 꼼꼼히 학습하는 것이 좋다. 언어 문제의 지문과 자료해석 문제의 자료들이 실제 직무에서 볼 수 있는 자료로 출제되고 있어 이러한 자료들에 익숙해지는 것도 좋은 학습 방법이 된다.

세 번째, NCS 공식사이트(www.ncs.go.kr)를 보면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10과목에 대한 교본을 찾아 볼 수 있다. NCS 교본의 이론은 실제 직무 생활에서 필요한 지식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활용되는 지식이다. 따라서 단순히 문제를 풀기 위한 학습보다는 전체적으로 NCS 채용 프로세스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대비하고 학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한편, ‘2016 에듀윌 NCS 직업기초능력평가(공기업 통합편)’교재는 다양한 NCS 출제 유형을 분석한 교재로 NCS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재의 특징을 살펴보면 인천항만공사와 같은 NCS 10과목 이론 스타일을 철저히 분석해 정확한 학습방법과 전략을 제시하며, 학습 시작하기 전 해당 과목의 중요도와 학습 포인트를 미리 정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그 밖에 100% NCS형 실전문제 수록하여 실전문제에 대한 감을 최대로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에듀윌 도서몰(http://book.eduwill.net)에서는 ‘HOW TO NCS 자소서&면접 특강’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 ‘HOW TO NCS 자소서&면접 특강’에서는 다양한 NCS 자소서의 최신 기출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달라진 NCS 면접 대비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한다.

에듀윌 NCS 시리즈는 공기업 통합편에 이어 주요 공기업인 ‘한국수력원자력공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관련 교재가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