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은 외적 아름다움만 추구하기 위한 수술이라는 부정적 인식에서 자기 관리의 한 방법이라는 긍정적 인식으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성형을 하는 사람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성형을 하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좀 더 빠르고 안전한 성형방법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 그에 따라 다양한 의료기술과 시술법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이미지 개선을 위한 성형 수술 중 특히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성형수술 후 결과가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에는 얼굴 전체의 조화가 흐트러지기 때문에 까다로운 수술로 여겨졌다.

최근의 코 성형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뉘어진다. 보형물을 이용한 코 수술, 주사를 통해 약물을 주입하는 코 필러, 그리고 스캐폴더매선을 이용한 비너스코이다. 각각의 방법은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중 비너스코, 코필러 등의 코 시술은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학생,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간편한 성형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비너스코 시술은 지지력이 있는 스캐폴더 매선을 이용하여 시술하는데, 바늘을 이용하므로 절개나 흉터에 대한 우려가 없으며 회복이 빠르다. 또한 필러로는 표현해내기 어려운 오똑한 코끝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탄력적인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코를 만져보더라도 성형을 한 것인지 아닌지 가늠하기 어려우며, 얼굴의 모양에 따라 가장 잘 어울리는 코를 표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