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현재 자동차외형복원창업을 준비하려는 30대 A씨는 “회사도 다녀보고 사회생활을 이것저것 많이 해 보다가 현재는 회사를 관두고 자동차외형복원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관련 기술을 배워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 덴트 기술을 제대로 배우고자 관련 업계를 찾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요즘 자동차외형복원 업계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덴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덴트는 특수 강선으로 제작된 꼬챙이를 이용해, 도장면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들어간 부분은 밖으로 밀어내고 나온 부분은 들어가게 하여 찌그러진 부분을 복원하는 기술을 말한다. 추가적인 도장 비용을 발생시키지 않고 사고차량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때문에 판금에 비해 수리 가능 범위가 좁고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므로 수리 비용이 판금보다 높다. 그래서 덴트는 자동차 외형복원 창업의 필수 항목이다. 현재 덴트를 다루는 자동차외형복원 프랜차이즈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 이런 기업들은 예비창업주에게 덴트 기술과 더불어 마케팅•홍보와 경영 교육까지 이수하도록 함으로써 창업주를 ‘준비된 전문가’로 만들어준다.

프랜차이즈 업체 ‘매직터치(http://mtdcs.co.kr)’의 경우, 직장인이라도 시간을 내어 덴트 복원이나 광택 코팅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했고, 지방에 거주하는 창업주에게는 교육 기간 중 숙식도 제공한다. 경영 교육 세부 항목은 매장 청결 관리부터 외형복원 견적 산출, 보험 처리 등으로, 매장 운영과 밀접한 것들로 구성됐다.

특히 매직터치는 덴트복원장치에 대한 특허(등록번호 제10-0631225호)를 보유한 기업으로, 초보자도 장비사용법만 익히면 최상의 외형복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기술교육을 이수함과 동시에 자동차 기술이론 및 실기∙경영 및 마케팅∙점포운영 관련 교육도 병행된다. 매장 청결 관리부터, 외형복원 견적 산출, 광고 및 홍보, 보험처리 등, 매장을 운영 하면서 바로 처리하게 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매직터치는 수료식을 거행하고 정기 기술교육을 마친 수료자는 교육생으로 본사에서 교육을 받으며 기술과 점포 경영 노하우를 체득했다. 이러한 수료자들은 앞으로 사업 성공을 위해 꾸준히 자동차외형복원 창업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매직터치 가맹점의 일원으로서 사업 수료자의 사업 성공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매직터치의 창업주 기술교육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