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 및 심리상담사 등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받은 민간자격증을 보급시킨 한국교육진흥협회가 올 상반기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 소식을 알려왔다.

과거 시행했던 방과후지도사 과정의 민간자격증과 심리상담사 과정 그리고 교양 및 공예과정으로 나눠 총 22종목에 이어 이번 무료지원 이벤트에는 20과목이 추가 토탈 42개 과목 전체를 차등 없이 수강생들에 무료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2016년 상반기에 시행되는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무료 지원하는 주요 과목은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안전교육지도사, POP디자인지도사 등 이며 외에도 다양한 수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 기존 무료수강 혜택이 주어졌던 과목에 추가로 20과목이 구성됐다. 심리상담사 과정에 추가로 구성된 가족심리 상담사는 아동 폭력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현실에서 구체적인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올 주목 받고 있다.

또 다문화 사회로 변화되는 시점에서 가족 내의 질서와 갈등 분쟁에도 대처할 수 있는 점에서 가족심리상담사 및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의 민간자격증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실시하는 42종목 무료수강 지원혜택은 국민의 학습 권리를 신장시키는 것은 물론 학습 욕구의 통로가 되고 있어 각계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고도의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국민 개개인이 목표를 이루고자 함에 있어 필요한 지원과 혜택이 주어지는 사회다.

국가를 가정으로 예를 든다면 자식이 하고 싶은 공부에 대해 부모가 충분한 서퍼트를 다해 주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이렇게 성장한 일꾼은 고급인력으로 성장해 다시 사회를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바로이러한 점이 한국교육진흥협회가 방과후교사 과정 및 심리상담사 등의 민간자격증에 대해 전면 무료수강 지원을 하는 이유다.

무료수강지원이 되는 자격증은 모두 한국직업능률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100%모바일로 수업이 이루어져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면서 양질의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한국교육진흥협회의 무료수강 소식이 일파만파 퍼지면서 평소 민간자격증에 관심이 있었던 일반인들과 현직 방과후교사 및 심리상담사들도 대거 참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수강 과정은 한국교육진흥협회 자격증 사이트(http://klsp.co.kr)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기재란에 ’korea’를 입력하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