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우건설의 차별화된 설계 적용하며 일사천리 분양 중

 
아파트에 책정되는 ‘프리미엄’의 기준이 변화되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 수요와 공급만으로 희소성이 가치를 둔 프리미엄이 주로 회자됐다. 하지만 최근에는 분양가뿐만 아니라 입지, 특화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 그 기준이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가치 평가의 요소도 많아졌다.

특히 중소형아파트가 지난해 신규 분양시장에서 9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보이면서 발코니 확장과 평면설계를 통해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하는 설계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이 같은 특화설계의 경우 중소형아파트에서도 중대형에 버금가는 공간 확보가 가능하며 이에 비해 분양가는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건설업계는 최근 앞다퉈 Bay(베이)와 수납공간 등의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베이는 전면 발코니를 기준으로 기둥과 기둥 사이의 공간을 말한다. 베이가 많을수록 일조량 확보가 용이해 채광이 좋고 우수한 통풍 및 환기을 기대할 수 있어 난방비는 물론 정서적으로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가 큰 편이다.

또한 특화 수납 경쟁도 치열하다. 단순히 넓이에 초점을 둔 수납공간 확보가 아닌 수요자의 생활 패턴과 동선까지도 고려한 독특한 수납공간이 속속 등장하며 수요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해 나주 남평강변도시에서 광주, 나주 지역 최초로 ‘4.5Bay 혁신평면’을 적용해 선풍적인 인기를 누린 바 있는 양우건설㈜이 충남 서산시에 공급한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은 이번에도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수요자들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양우건설은 이번 분양에서도 최신 주거 트렌드를 110% 반영한 공간활용도를 높인 혁신평면 설계 노하우를 총동원했다.

서산 양우내안애는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라는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이에 탁 트인 개방감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4계절 채광과 통풍이 탁월하다. 또한 84㎡B는 남향위주 4Bay에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3개면 조망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품격 높은 공간 설계를 통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을 통해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이 강화된 신평면으로 발코니 확장 시 최신 트렌드 주방 팬트리와 ‘주부들의 로망’이라 불리는 아일랜드 주방, 침실 붙박이장, 주방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드레스룸, 파우더장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인체 유해물질을 최소화한 친환경 마감재 사용과 자연환기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층간소음 저감재 시공을 통해 조용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서산시 읍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아파트로서 59㎡, 72㎡, 84㎡, 지상 19층~23층 15개동으로 구성된 943세대 대단지로 들어선다.

이 아파트는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경관이 탁월하며 도시자연공원, 성암서원 등 풍부한 녹지로 둘러싸여 힐링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서산시청, 문화회관, 시립도서관, 롯데마트 등 관공서와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진 서산도심에 자리해 도심과 자연을 동시에 품었다.

또한 직주근접이 가능해 대산산업단지, 서산테크노밸리, 서산일반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우수한 교통 환경을 지녀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학주근접도 갖췄다.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가까우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이에 보다 안전한 자녀의 등하교를 위해 6차선 도로 아래로 통학로를 계획 중이다.

대단지아파트의 장점인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가구당 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해 동간 거리를 극대화하고 사이사이에 풍부한 조경을 배치했다,

양우앞마당으로 이름 지어진 광장에는 어른과 아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생활에 다양한 재미와 안전을 더하는 시설들을 조성했다.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가능했었던 게스트하우스 공간은 커뮤니티시설의 정점을 찍은 인프라다.

양우건설 관계자는 “게스트하우스는 943세대 규모 대단지아파트 만의 메리트”라면서 “가족, 친구, 친지의 방문 등 각종 행사 및 손님맞이에 유용한 시설로 사랑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는 앞 동으로는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는 상황으로 전해졌으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 111-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 : 1670-1772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