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과거 가족력에 의한 탈모 유전, 혹은 남성이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전유물로 여겨졌던 정수리탈모나 원형탈모, 엠(M)자 탈모 등의 다양한 탈모증상의 경계선이 현대에 들어서는 희미해지고 있다. 특히 젊은 청년이나 중년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취업, 근로 활동으로 인한 극도의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되는 현상이 반복될 뿐만 아니라 과음이나 흡연, 불규칙적인 수면과 식습관도 건강 면역체계를 무너뜨리게 되는데 이는 문제성 두피 유발이나 탈모로 직결될 가능성이 높다.

탈모는 단순히 모발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무너지면서 자신의 모발을 이물질로 인식해 공격하여 비정상적으로 빠지게 만드는 자가 면역 질환이기 때문에 반드시 규칙적인 식생활 습관과 수면을 유지해야 하며, 힘들더라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특히 현대인에게 있어서 만병의 근원은 다름 아닌 스트레스다.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환자의 경우 사무직,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일수록 그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육체적인 피로보다 정신적인 피로 누적이 정상적인 생체리듬 및 생활패턴을 해치는 지대한 영향을 끼치므로 결코 무시할 수 없다.

또한 탈모가 발생하기 전에 유분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노폐물 세정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지루성 두피염이나 반대로 지나치게 건조한 두피에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지지 않으면서 하얀 각질이 발생하는 두피건선과 같은 문제성 두피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관리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더욱 더 탈모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천연탈모방지샴푸나 한방샴푸 또는 무실리콘 샴푸를 포함한 효과적인 두피,탈모샴푸로 관리를 해야 한다.

최악의 경우 탈모병원의 모발이식까지 고려해야하지만 그 전에 탈모가 개선되고 방지된 사례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많은 탈모전문가와 의사들은 “탈모와 문제성 두피를 개선하는데에는 탈모치료, 천연탈모방지샴푸, 탈모클리닉 그 어느 한가지만으로는 완치될 수 없다.”면서 “복합적으로 최선의 방법을 모두 동원해 두피를 가장 건강한 상태로 되돌려두는 것이 근본적으로 탈모를 케어하는 방법이다.”고 강조한다.

이에 국내에서 과장광고나 허위마케팅 없이 수년째 제품력을 과시하고 있는 탈모전문브랜드 ‘노타모5.5’ 관계자는 “탈모샴푸는 치료약이 아니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많은 상담, 문의전화가 걸려오는데 ‘이 탈모샴푸 쓰면 탈모치료되나요?’라고 물으시는 고객님들이 많다.”면서 “탈모방지샴푸는 식약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일반 샴푸와는 확실하게 차별화가 되는 것은 맞다. 그러나 두피를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양분, 밑거름 역할을 하는 것이므로 탈모가 심하신 경우 치료, 의약품 사용과 병행하면 두피강화에 훨씬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노타모5.5는 대부분의 탈모제품이 천연식물성분이나 한방성분을 사용한 것을 강조하며 단일된 제품으로 출시되었을 때 민감/예민/건조한 두피용 샴푸와 중성/지성용 샴푸 2가지 타입을 선보여 탈모시장에 광풍을 일으킨 장수 브랜드다. 첫 출시 당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탈모샴푸가 많지 않았던 시절 당당히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아 효과적인 두피 및 탈모케어 제품임을 입증했다.

또한 천연염재를 레이온 파일과 고온에서 여러번 삶아내 잔존 화학성분을 제거해 두피, 모발에 안전한 ‘스피드부스터 내츄럴 흑채’도 눈여겨 볼만하다. 일반적인 화학성분이 다량 함유된 순간증모제에 비해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색감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 이는 전통 천연염색기법을 활용해 인위적인 발색을 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