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의 대학생 A씨는 졸업을 앞두고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공부에 전념하고 있다. 과거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주요 연령층이 중·장년층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청년 A씨의 도전은 이례적이다.

A씨는 “청년실업이 사회문제로 지속되고 있는 현재, 대학교 졸업 이후 취업에 대해서 내심 불안감을 느끼고 있었다. 그러던 중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공인중개사는 업무분야가 확대되어 수익 창출의 범위가 넓어졌으며, 정년 없이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어 유망자격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고 과거에 대해 말했다.

이어서 A씨는 “공인중개사가 갖는 장점을 알게 되고 나서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고려했다. 하지만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중·장년층만 취득한다는 편견 때문에 쉽게 도전할 수 없었다. 그러던 중 공인중개사는 사회적 수요가 지속적이라 안정적인 직업이 될 것으로 전망했기에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취득 계기를 밝혔다.

덧붙여 A씨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부동산 관련 기업에 취업할 예정이다. 이후 자금이 마련되면 개인 사무소 또는 합동 사무소를 소규모로 창업할 계획이다”라고 향후 계획에 대해 말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회자되면서 청년들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일정 기준 이상의 건물에 주택관리사 채용이 법적으로 의무화되어 주택관리사 채용이 증가함에 따라 주택관리사 자격증도 유망자격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인강드림이 카페를 통해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무료인강 및 무료입문서를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인강드림 공인중개사 카페(http://cafe.naver.com/osumo)와 주택관리사 카페(http://cafe.naver.com/junsumo)에서는 각각 공인중개사 무료인강과 주택관리사 무료인강을 제공한다. 무료로 제공되는 인터넷강의는 오랜 경험에서 비롯된 우수한 강의력을 보유한 전문 교수진이 담당하고 있으며, 2016년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겨냥한 체계적인 커리큘럼 하에 진행된다.

인강드림은 무료인강뿐만 아니라, 카페 내 게시판을 통해 2016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입문서를 무료로 제공해 인기를 더하고 있다. 선착순에 한해 2016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입문서 교재를 교재비·배송비 없이 무료로 증정하는 이 이벤트는 만만치 않은 교재비에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수험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인강드림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이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으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시험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비율이 과거에 비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강드림의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카페는 간단한 질문에 덧글로 답변을 남긴 수험생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격주 게릴라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카페 내에 가장 많이 덧글을 남긴 수험생 6명에게 백화점상품권을 제공하는 덧글왕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